배너 배너 배너 배너
엔씨 ‘아이온’, 12월 업데이트 실시
김대환 기자 기자
수정일 2019-12-05 22:30
등록일 2019-12-05 11:59

대미지 누적형 이벤트 인던, PC방 전용 이벤트 등을 통해 다양한 혜택 제공
‘아이온’,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 엔씨소프트 제공
‘아이온’, 콘텐츠 업데이트 진행 / 엔씨소프트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엔씨소프트(대표 김택진, 이하 엔씨)의 PC온라인 MMORPG ‘아이온(AION)’이 5일 12월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아이온은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1인 이벤트 인스턴스 던전 ‘부서진 심연의 잔해’를 공개했다. 부서진 심연의 잔해는 1일 1회 무료 입장 가능하며 요일에 따라 다양한 모드(클래식, 아이템, 선택)로 즐길 수 있다. 

이용자(80레벨)는 몬스터 ‘격노한 야멘네스’에게 가한 누적 대미지에 따라 랭크별(S, A, B) 보상을 얻는다. 직업별 상위 100위 이용자는 일일 순위에 따라 게임 내 재화 ‘큐나’도 받는다. 이벤트 기간은 오는 18일까지다.

아이온은 PC방 접속 보상 이벤트인 ‘앙코르 PC방’을 오는 2020년 1월 8일까지 진행한다. 이용자는 PC방 접속 시간(일일, 누적)에 따라 ‘전설의 강화석 선택 상자’, ‘황금 앙코르 상자’ 등을 받을 수 있다. 

PC방 결정으로도 구매 가능한 ‘황금 앙코르 상자’는 개봉 시 ‘궁극의 변신 계약서 상자(2종)’, ‘각인된 궁극 마석 선택 상자’, ‘S등급 미니움’ 등을 확률적으로 획득할 수 있다. PC방 이용자는 통합 필드 내 ‘전용 이동사’를 통해 원하는 공간으로 이동할 수 있으며, ‘전용 시공’을 사용해 매일 2회 상대 종족 지역으로 이동 가능하다.

엔씨는 신규 천상무기 ‘명월’도 공개했다. 천상무기는 착용 시 강력한 스킬을 발휘하는 외형 무기로, 지난 9월 처음 공개한 천상무기 ‘태양’에 이어 이날 두 번째 천상무기 ‘명월’을 업데이트 했다. 

명월은 마력 제작이나 라크룸·드마하 지역 네임드 몬스터 처치 등을 통해 획득 가능하다. 세 번째 천상무기 ‘유성’은 추후 공개되며, 이용자는 천상무기를 수집해 컬렉션 스킬도 얻을 수 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