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자동차직업전문학교, 자격증 및 학위 동시 취득 가능
인터넷뉴스팀 기자
수정일 2019-12-03 22:30
등록일 2019-12-03 09:29

최근 장기적인 경기불황으로 취업난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국가자격시험 포털 큐넷의 자격검정 통계에 의하면 지난해 자동차정비 기능사, 전기 기능사, 용접(특수 용접) 기능사 자격증 취득자가 전년 대비 무려 세 자릿수 증가세를 보였다고 밝혔다. 이 같은 증감에 관해 취업에 즉시 활용이 가능한 자격증(전기, 자동차, 용접, 건축도장 등)은 늘고, 취득 후 개업으로 이어지는 게 수순인 관련 업종(양식·한식·제빵 등)은 하락했다고 분석했다.

이 가운데 자동차정비 특성화 대전 국비자동차정비학원 현대직업전문학교(이사장 유성식)가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자 과정과 자동차정비, 판금 100% 국비무료 교육 과정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20년 역사와 전통의 중부권 최대 교육 시설을 갖춘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의 자동차정비, 전기내선공사 국비무료교육 과정은 기초에서부터 실무까지 체계적인 NCS 교육 과정에 따라 전 과정의 교육이 이루어지기 때문에 초보자도 쉽게 교육 참여가 가능한 것이 장점이다.

고용노동부 2016년 인증평가에서 3년 인증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으며, 우수한 강사진과 중부권 최고의 자동차정비 & 전기내선 교육시설을 바탕으로 현장 친화적인 실무교육을 통해 교육 과정 수료 후 훈련생들의 취업까지 이어지는 원스톱 시스템을 구축하여 체계적인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이를 바탕으로 4차산업혁명 시대에 걸 맞는 높은 수준의 교육 시설과 체계화된 커리큘럼을 통해 전문 기술을 습득하고 다양한 자동차 정비 요구에 응할 수 있도록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실무 중심의 교육과 충분한 실습 시간을 통해 자격증 취득과 함께 최근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을 보이고 있어 학부모들과 재학생들에게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는 중부권에서 최초로 2015년부터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자동차정비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대전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자격증과 학위 취득이 가능하며, 주간에는 실업자 과정을 야간에는 전문학사 과정을 동시에 수강할 수 있는 장점을 갖춰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또한 본교 재학생에 한하여 자동차정비 판금 도장 무료교육 특강을 방과 후에 진행하고 있으며, 대전에서 유일하게 전기내선공사 직종의 승인을 받아 100% 국비무료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특히 최근 ‘금호타이어’ 및 ㈜불스원과 MOU를 체결하고 전문 인력 양성을 통한 다양한 산학연계 시스템을 확장하여 취업을 지원하고 있다.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유성식 이사장은 “자격증 취득을 통한 90% 이상의 높은 취업률과 함께 중부권에서 유일하게 교육부지정 학점은행제 전문학사 야간(2년) 과정을 운영하고 있어 학위 취득도 가능하다”라고 전했다. 

현재 100% 국비 무료 교육으로 진행되는 자동차정비, 판금 국비지원 10개월 과정과 함께 국가기간전략산업 직종인 자동차정비산업기사 재직근로자 과정을 모집하고 있으며, 입학 관련 자세한 사항은 대전 현대직업전문학교 홈페이지와 전화 상담 또는 방문 상담을 통해 확인이 가능하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그 여름, 우리를 떨게했던 추억의 귀신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