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감성 자극 ‘병맛 코드’ 영상으로 화제
김대환 기자 기자
수정일 2019-11-12 22:17
등록일 2019-11-12 14:01

‘육성 요소’ 부각된 감성 영상...폭넓은 유저층 호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 게임빌 제공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 / 게임빌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게임빌(대표 송병준, 063080)은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의 재미 요소를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는 영상들이 공개되고 있다고 12일 밝혔다.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는 ‘나만의 선수’, ‘마선수’ 등 육성 시스템이 독특한 재미 요소로 손꼽히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영상에서는 전작 시리즈의 흥미 요소였던 ‘나만의 선수’ 육성을 화분에서 꽃을 키우듯 선수들을 육성해 낸다는 내용으로 재치있게 영상화 해 재미와 감동을 함께 담아냈다. 

주인공으로 등장하는 소녀는 화분에 야구공 모양의 씨앗들을 심고 정성껏 돌보면서, 이들을 화분 속에서 ‘나만의 선수’들로 키워낸다. 처음에는 빈약하기만 한 선수들이지만 소녀의 돌봄 아래 ‘캐치볼’, ‘타격 연습’ 등의 훈련을 진행하며 ‘나만의 팀’으로서의 모습을 갖춰간다. 

다양한 훈련 장면들이 재미있게, 때로는 감동적으로 그려지면서 게임에 대한 흥미를 유발한다. 성장을 마친 선수들이 화분을 박차고 나와 한 팀을 이루고 상대와 대결을 펼치는 장면에서는 뿌듯함마저 느낄 수 있다. 

게임 속 마구와 타격 장면이 실사로 재현돼 유저들의 호기심을 자극하는 이 영상은 ‘육성 요소’를 부각 시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이번 영상에 앞서 출시일 공개와 함께 업데이트 된 사전 예약 페이지에서는 세계관, 나만의 선수, 마선수 소개 등의 영상 콘텐츠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지난 2002년부터 2013년까지 폭넓은 유저층의 전폭적인 지지를 받으면서 국내 1700 만 다운로드를 돌파, 국민 게임으로 자리매김했던 ‘게임빌 프로야구’ 시리즈의 신작 ‘게임빌프로야구 슈퍼스타즈’는 오는 26일 출시될 예정이다. 

이전 시리즈들의 인기 요소였던 ‘마선수’, ‘나만의 선수’ 등 육성 요소를 계승하고 발전시켰으며, 최신 트렌드에 맞게 풀 3D 그래픽을 적용해 게임의 몰입감을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