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우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 발대식 실시
유안나 기자 기자
수정일 2019-11-05 22:10
등록일 2019-11-05 11:36

스무살 우리, 20대 공감 콘텐츠 기획·제작해 우리은행 홍보
우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 발대식 실시 / 우리은행 제공
우리은행,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 발대식 실시 / 우리은행 제공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우리은행(은행장 손태승)은 지난 4일 서울시 중구 회현동 본점에서 청년 아이디어 랩(Lab) ‘스무살우리’ 대학생 홍보대사 2기 발대식을 실시했다고 5일 밝혔다.

‘스무살우리’는 꿈꾸는 젊은이의 도전과 혁신을 응원하고, 그들의 성장을 지원하는 우리은행의 유스(Youth) 브랜드다. 

작년 11월 1기 활동을 시작한 스무살우리 홍보대사는 20대가 공감하는 콘텐츠를 기획·제작함으로써 120년 전통과 젊음이 공존하는 우리은행을 홍보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9월부터 공모를 통해 대학생 홍보대사 ‘스무살우리’ 2기 30명을 최종 선발했다. 

2기는 4개월 동안 20대가 선호하는 마케팅 방법과 은행 브랜드 홍보 방법, 시니어(Senior)와 유스(Youth)를 잇는 세대 공감 마케팅 방법 등을 기획하며, 유튜브, 페이스북 등의 SNS 활동을 통해 스무살 젊은이의 참신한 생각을 많은 이들과 공유할 계획이다.

한편, 지난달 10일 서울 명동 가톨릭회관 지하 1층에 오픈한 우리사랑나눔 복합센터 ‘스무살우리 라운지’도 이날부터 본격적인 운영을 시작한다.
 
스무살우리 라운지는 우리은행이 제공하는 청년 전용공간으로 교육, 사회공헌, 커뮤니티 모임 등의 용도로 활용된다.

손태승 우리금융그룹회장 겸 우리은행장은 이날 발대식에서 “고객과 은행, 세대간의 가교 역할을 하는 스무살우리가 되길 바란다”면서 “젊은이의 새로운 도전을 위한 든든한 조력자로서 은행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