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홍철호, 한강신도시 확장, 5·9호선 연장요구...박상우 LH사장 “심도있게 검토할 것”
박진종 기자 기자
수정일 2018-10-12 18:46
등록일 2018-10-12 15:35

"‘광역교통망 구축’이 가장 시급"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

[공감신문] 국회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자유한국당 홍철호 의원(경기 김포시을)은 12일 LH공사(한국토지주택공사) 국정감사에서 “LH공사가 현재 추진 중인 한강신도시 확장에 대한 사전타당성조사용역의 과업내용에 지하철 5·9호선 연장 사항을 포함시켜 경제적타당성을 제고시켜야 한다”고 요구했다.

박상우 LH사장 역시 “다각적으로 검토하겠다”고 답변했다.

홍철호 의원은 이날 “김포 한강신도시는 지하철 5·9호선 연장, 고속도로 개통 등을 포함한 ‘광역교통망 구축’이 가장 시급하다”고 목소리를 높였다.

박상우 LH 사장

홍 의원은 “LH공사가 당초 계획한대로 한강신도시의 150만평을 추가개발해 ‘스마트시티 국가시범도시’로 승격 조성하는 동시에 다양한 주민편의시설과 SOC 구축을 확대하면 도시규모 및 경제성에 따라 자연스럽게 지하철 5·9호선도 같이 연장될 수 있게 돼 완벽한 자족도시로 거듭날 수 있다”고 강조했다.

이같은 적극적인 요구에 박상우 LH사장은 “그런 방안들을 고민하고 있고 심도 있게 검토하겠다”고 말했다.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