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대만, 홍콩, 마카오 정식 서비스 시작
김대환 기자 기자
수정일 2019-09-26 21:40
등록일 2019-09-26 11:01

현지 유저들 위한 다양한 런칭 기념 이벤트 마련...기존 유저들 위한 업데이트도 병행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 게임빌 제공
게임빌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 / 게임빌 제공

[공감신문] 김대환 기자=게임빌(대표 송병준, 063080)이 글로벌 히트 MMORPG ‘탈리온’을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에 정식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3개국 출시를 통해 중국을 제외한 전 세계인들이 연맹 간 전쟁(RvR)에 특화한 모바일MMORPG ‘탈리온’을 즐길 수 있게 됐다. 

연맹 간 경쟁 구도가 뚜렷한 ‘점령전’을 비롯해 ‘5대5 팀전투’, ‘10대10 대전투’, ‘보스레이드’ 등 다양한 RvR 콘텐츠가 이미 출시한 여타 해외 지역에서 호평을 받은 바 있다. 

글로벌 인기 확산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탈리온’이 마지막 출시 지역에서 의미 있는 성과를 거두고 장기 흥행 궤도에 오를 수 있을지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번에 출시한 대만·홍콩·마카오 지역은 유저들의 외국 게임에 대한 수용성이 높고, 시장 규모도 성숙한 만큼 현지 유저들이 더욱 즐겁게 게임을 시작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들을 마련했다. 

특정 미션을 달성하면 유료 패키지를 무료로 획득할 수 있는 ‘패키지 지원 이벤트’를 한달간 운영할 예정이며 게임 안에서 진행되는 런칭 기념 버프 및 온타임 이벤트, 커스터마이징 이벤트, 캐릭터 투표 이벤트 등도 현지 유저들의 관심을 끌고 있다.

‘탈리온’의 인기 확산을 위해 기존 유저들을 위한 이벤트 업데이트도 내달 17일까지 진행한다. 

‘필드 드랍 이벤트’를 통해 초보 지역과 자이론 지역에서 각각 필드의 특정 몬스터를 잡으면 인기 아이템인 ‘거인의 핵’과 ‘아루칸의 영혼’을 획득한다. 

이 아이템들을 모으면 고대 조각과 무기 상자 등으로 교환할 수 있다. 이 외에도 최고급 장비 뽑기 확률이 2배 높아지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유저들은 필드 드랍 이벤트와 최고급 장비 뽑기 확률 2배 이벤트를 통해 좀 더 빠른 장비 강화를 진행할 수 있다.

한편, ‘탈리온’은 유티플러스가 개발하고 게임빌이 서비스하는 블록버스터 MMORPG로 우수한 타격감과 그래픽, 360도 시점 조절이 가능한 3D 뷰를 갖춘 하이 퀄리티 게임으로 주목받고 있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