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대방건설,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 분양 ‘초읽기’
인터넷뉴스팀 기자 기자
수정일 2018-05-23 18:43
등록일 2018-05-23 17:40


최근 경기북부지역에 부동산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수도권 최대 규모의 복합문화융합단지가 들어서는 고산지구가 주목받고 있다. 고산지구는 9,700여 세대, 2만 5000여 명의 거주가 계획되어 있다. 특히 최적의 교육여건을 자랑한다. 주거시설과 더불어 단지 인근에 유치원, 초·중·고등학교 부지가 조성(예정)되어 안전하게 도보로 통학이 가능하다.

특히 이 지역에는 2020년까지 K-POP클러스터, 뽀로로테마랜드 등 다양한 시설들이 들어서며, 최근 사업시행 승인고시가 나와 본격착수에 나설 예정이다. 이를 통해 고산지구는 관광 · 문화 · 쇼핑이 공존하는 수도권 내 최대 복합문화융합단지로 육성될 계획으로 1조 7000억원 규모의 투자와 4만 명의 일자리 창출효과를 가질 것으로 전망하고 있다.

글로벌 K-POP클러스터는 세계적으로 유명한 K-POP 브랜드인 YG엔터테인먼트와 손잡고 호텔, 컨벤션센터, YG아카데미, K-POP체험장 등 17,920㎡ 규모의 문화시설을 조성하여 한류문화를 바탕으로 하는 국내외 관광수요를 창출, 고양시와 파주시의 한류 타운과 연계되어 더 많은 시너지를 창출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방건설은 이같은 개발호재를 갖춘 ‘의정부고산 대방노블랜드’를 5월 선보인다고 밝혔다. 이 단지는 고산택지지구 내 C5블록에 위치하며, 지하 2층~지상 19~25층, 10개동 규모로 총 932가구로 구성이 되어 있다.

실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73~74㎡, 84㎡ 평형으로, 고산 최초로 단지 내 수영장이 입주민이 고품격 삶을 누릴 수 있는 게스트하우스, 실내골프연습장, 휘트니스센터, 키즈룸, 북카페, 도서관 등 다양한 커뮤니티 시설 또한 제공된다.

단지 왼쪽에는 용암산이 자리 잡고 있고, 단지 오른쪽은 부용산과 상가, 단독택지가 5층 이하로 계획되어 있어 집 안에서 탁 트인 영구조망권 확보(일부세대 제외)가 가능하다. 여기에 수요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전 세대 남향 위주로 설계되어 쾌적한 환경을 누릴 수가 있게 된다.

이외에도 서울과 경계선을 맞대고 있는 의정부는 편리한 교통망도 갖추고 있다. 이른바 서울 옆세권으로 불릴 정도로 수도권 인근지역에 접근성이 좋고, 작년에 개통된 구리-포천고속도로를 이용하여 20분 내에 강남권까지 이동이 용이할 정도로 서울 접근성이 굉장히 향상되었다. 또한, GTX(수도권 광역급행철도) C노선 의정부역 예정, 7호선 연장과 같은 교통 호재들이 추진 중에 있다.

입주는 2020년 11월 예정이며, 견본주택은 경기도 의정부시 민락동에 위치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및 문의전화를 통해 더 자세한 정보 확인이 가능하다.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