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젊은 창업자들이 주목해야 할 ‘우주라이크커피’
인터넷 기자 기자
수정일 2018-02-14 18:41
등록일 2018-02-14 17:56

동일한 업종 임에도 발상의 전환을 통한 참신한 아이디어로 승부하는 브랜드는 젊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 받는다. 이들 창업은 남다른 존재감을 갖고 있는 만큼 별 다른 홍보 없이도 고객이 먼저 알고 방문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경쟁업체가 적어 수익성 부분에서도 우위를 점하고 있기 때문에 성공적인 틈새시장 공략을 희망하는 많은 예비창업자들에게 주목을 받는다.

‘퍼스널 창업 컨설팅’을 통한 소자본 창업 아메리캔&텀블리카노 커피전문점 ‘우주라이크커피’ 가 주목 받고 있다. 해당 업체는 테이크아웃 컵에 차별화된 기술을 도입, 포화상태를 거듭하고 있는 카페창업시장의 틈새시장을 공략하면서 참신아이디어와 수익성 두 가지 조건을 두루 갖췄다는 평을 받고 있다.

아메리캔, 텀블리카노가 이를 잘 보여주는 대표 메뉴인데, 즉석에서 밀봉된 캔 커피는 갓 내린 커피를 보다 간편하고, 위생적으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테이크아웃으로 커피를 즐기는 현대인들이 많다는 점에 ‘우주라이크커피’의 테이크아웃 상품의 아이디어는 호기심을 불러일으키기 충분하였을 뿐만 아니라 자연스럽게 수익으로도 이어지고 있다. 더불어 내구성이 뛰어나고 편의성도 좋으면서 가격은 매우 저렴하단 점 역시 고객들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며 꾸준한 고객유입으로 이어지고 있는 모습이다.

최근 우주라이크 커피는 논산내동점 을 비롯해, 울산 무거대점, 부산 부경대점 을 오픈하며, 현재 인천계양점, 강릉대학로점, 창원상남점, 대전목원대점 을 오픈 준비 중이다.

우주라이크 커피 관계자에 따르면 TVN드라마 ‘크로스’를 통해 기존 프랜차이즈 커피 및 카페를 운영하고 계시는 창업자들 및 신규 창업을 생각하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1:1 방문미팅을 통해 원하는 지역, 시간과 관계없이 상세한 창업상담이 가능한 퍼스널 창업 컨설팅 시스템을 도입 하였다고 한다.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부동산 시장, 정부와 국회는 국민에게 답(答)해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