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서울시립과학관, '뇌과학' 특집 행사 개최
권지혜 기자 기자
수정일 2019-07-09 20:07
등록일 2019-07-09 13:54

뇌 전시물 특별해설, 뇌파 드론 체험 등 체험프로그램 준비
'뇌비게이션' 포스터 / 서울시립과학관 제공

[공감신문] 권지혜 기자=서울시립과학관은 한국뇌연구원과 함께 뇌과학 특집 행사를 개최한다고 9일 밝혔다.

이번 뇌과학 특집은 삶의 모든 방향을 안내한다는 의미의 ‘뇌비게이션’을 주제로, 다양한 강연과 행사가 진행될 예정이다.

뇌 과학 강연인 ‘뇌플릭스’는 오는 11일부터 26일까지 매주 목요일에 진행된다. 장동선 책임연구원, 문제일 센터장, 강진섭 책임연구원 등 뇌과학 전문가 3인의 강연이 펼쳐질 계획이다. 강연은 회당 성인 70명씩 총 210명을 대상으로 하며 강연료는 무료다.

오는 23일부터 28일까지는 뇌비게이션 행사가 진행된다. 전시물 스탬프 투어, 3D 입체공간 영상 관람, 뇌 전시물 특별해설, 뇌파 드론 체험 등의 체험프로그램이 준비된다.

이정모 서울시립과학관장은 “시민들에게 낯설고 어려운 뇌과학 분야에 친근하게 다가갈 수 있는 시간이자 인간에 대한 이해와 삶의 방향을 안내하는 뇌연구의 중요성을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서울시립과학관이 최신 과학분야를 보다 폭넓게 접할 기회를 제공하여 시민들의 과학문화 확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등산족 다모여! 서울 등산하기 좋은 산(山)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