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일대종사, 왕가위 감독의 무협 영화…송혜교·양조위·장쯔이 등 출연
유안나 기자 기자
수정일 2019-05-25 19:43
등록일 2019-05-25 23:45

25일 EBS1 세계의 명화 방영
영화 '일대종사' 공식 포스터

[공감신문] 유안나 기자=25일 EBS1 시사교양프로그램 세계의 명화에 ‘일대종사(2013)’가 방영되면서 눈길을 끈다.

영화 ‘일대종사’는 영화감독 ‘왕가이’의 작품으로 중국의 무술가 엽문의 이야기를 실화로 각색했다. 세계 최고의 무인이자 ‘일대종사’가 된 엽문을 중심으로 격변의 시대를 살았던 무림 고수들의 삶과 사랑, 인생의 철학과 이치 또 예술로 승화된 무협의 세계가 담긴 작품이다. 영화는 지난 2013년 8월 22일 개봉했다. 

왕가위 감독은 ‘일대종사’ 영화에서 단순히 무술 동작이나 대결을 보여주는 것 보다는 무술 안에 담긴 정신과 인생의 깊이를 담아내는 데 주력한 것으로 알려졌다. 무협 액션의 틀을 벗어나 왕가위 감독만의 차별화된 스타일·연출이 보여진다고 평가받는다. 

특히, 영화 속 우중 액션, 양조위와 장쯔이가 무술로서 교감하는 액션, 장첸의 액션 장면 등은 왕가위 감독의 영상미학을 볼 수 있는 장면으로 꼽힌다. 

영화 출연진은 왕가위 감독과 함께 ‘엽문’역에 배우 양조위, ‘궁이’ 역에 배우 장쯔이, ‘엽분의 아내’역에 배우 송혜교, ‘일석천’역에 배우 장첸 등이 출연한다. 

한편, EBS 세계의 명화는 매주 토요일 오후 10시 55분 EBS가 엄선한 세계의 명화를 보여주는 프로그램이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2020 장마철 다가온다! 장마철 에티켓 5가지 소개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 속 해수욕장 안전하게 즐기는 방법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속수무책 미래통합당, 외교⋅통일에서 생존의 길 보인다
[공감신문 교양공감]내가 참석한 나의 장례식…대학로 연극 '웃픈 3일'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⓶”
사라지는 숲과 동물들…‘팜유’ 성분이 환경에 미치는 영향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