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새싹보리분말', 다양한 효능으로 인기몰이 중…'이 질환' 앓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해야
김수연 기자 기자
수정일 2019-05-16 19:37
등록일 2019-05-16 10:08

▲새싹보리분말 효능 및 새싹보리분말 다이어트 (사진=GettyImagesBank)

다이어트로 인기를 끌고 있는 새싹보리분말의 새싹보리는 새로운 품종이 아니다. 보리가 10~15cm정도 자란 새싹일 때를 말한다. 새싹보리에는 씨앗의 영양들이 농축돼 있기 때문에 다 자란 보리보다 많은 효능을 가지고 있다. 새싹보리분말의 효능과 새싹보리 먹는 방법, 새싹보리분말 부작용까지 함께 알아보자.

새싹보리 효능

먼저 새싹보리에는 칼륨, 칼슘, 비타민C 등 다양한 영양소가 함유돼 있어 우리 몸의 기본 면역능력을 높인다. 또 새싹보리 속 폴리코사놀의 효능은 우리 몸에 좋은 H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높이고 해로운 LDL 콜레스테롤 수치는 낮춘다. 이는 혈관건강을 지키고 심혈관질환을 예방한다. 뿐만 아니라 새싹보리에는 사포나린 성분이 풍부하게 함유돼 있는데 이는 간 해독 능력을 높이는 간에 좋은 음식이다. 간의 해독 능력을 높여 체내 독소를 제거해 비만 예방과 대사증후군 예방 및 완화의 역할 또한 한다. 이외에도 새싹보리의 가바라는 성분은 혈당상승을 억제해 당뇨 혈당관리에도 용이하다. 새싹보리의 베타글루칸 성분은 면역력을 강화하고 항암효과, 혈압 및 혈당 감소 등의 효능을 가지고 있다.

▲새싹보리분말 먹는 방법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먹는 법

새싹보리는 열에 약해 가열하지 않고 섭취하는 것이 좋다. 때문에 새싹보리분말을 활용해 차로 먹거나 분말가루를 생으로 섭취하는 것이 좋다. 새싹보리분말은 요거트나 샐러드 등 다양한 요리에 곁들여 먹어도 좋다. 또는 새싹보리환을 통해 간편하게 먹는 방법 또한 있다.

▲새싹보리분말 부작용 (사진=GettyImagesBank)

새싹보리 부작용

새싹보리는 식이섬유가 풍부해 하루 2스푼 이상 섭취하면 설사 및 복통 등의 새싹보리분말 부작용이 올 수 있다. 또한 식물성이기 때문에 식물 알레르기가 있다면 알레르기 반응에 주의해 섭취를 피하는 것이 좋다. 뿐만 아니라 새싹보리는 칼륨, 비타민K, 인 등의 미네랄 함량이 높아 신장질환을 앓고 있다면 전문의와 상담 후 섭취하는 것이 좋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긴급재난지원금 외국인 노동자 제외, 국제정세에 부합한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제21대 국회, ‘주인이 준 막강한 힘, 정의를 위해 쓰라.’”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국내 외국인노동자 “기댈 곳이 없다”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밴 업계, 벼랑 끝에 서다.”
[공감신문 박재호 칼럼] 이개호•서삼석•주철현, 제2의 이낙연을 꿈꾸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석가모니가 태어난 기념일!…'부처님오신날' 유래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