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염증에좋은음식] 노니주스 마시면 다이어트 끝? 노니 효능 100% 느끼려면 필독
여지인 기자 기자
수정일 2019-04-09 19:20
등록일 2019-04-09 08:51

▲(출처=GettyImagesBank)

봄이 되면서 단기 다이어트가 화제가 되고 있다. 따라서 노니에 대한 관심도 더욱 깊어지고 있다. 노니는 여러 가지 효능으로 주목받는 과일이다. 최근 가수 박진영의 건강 관리 식품으로 알려지기도 했다. 노니의 효능·부작용 및 노니 먹는 법까지 알아보자.


노니 효능

노니의 효능은 노니의 풍부한 영양소에서 오는 것이다. 노니에는 비타민과 필수아미노산, 아미노산, 천연 미네랄, 폴리페놀, 프로제노닌 등이 들어있다. 특히 폴리페놀은 우리 몸의 유해산소를 제거하는 항산화 물질로 독소제거, 성인병 예방에 탁월하다. 이런 폴리페놀 함유량이 키위의 120배, 토마토의 140배다. 또한 노니의 담나칸달 성분은 항암 효과가 있다. 뿐만 아니라 노니는 트러블을 가라앉혀 피부미용에도 좋다. 노니를 꾸준히 먹으면 신진대사를 촉진해 지방을 연소시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다. 따라서 새로운 다이어트 방법을 찾는다면 노니를 추천한다.


노니 먹는 법

노니를 먹기 전 노니 분말에 쇳가루가 검출되지 않았는 지 확인부터 해야한다. 쇳가루가 검출된 제품은 식약처 홈페이지에서 알 수 있다. 또 노니의 원액을 그대로 사용한 노니주스로 먹는 것이 노니의 영양분을 잘 흡수할 수 있는 방법이다.


노니 부작용

노니는 과다섭취하면 복통이나 설사가 발생한다. 따라서 노니는 하루에 1~3g만 먹도록 하자. 또 노니는 칼륨이 많아서 신장 질환 환자 역시 조심해야 한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