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배너 배너 배너
‘크리테오’ 4분기 포함 2018 연간실적 발표...전년 대비 매출 증가세
인터넷뉴스팀 기자
수정일 2019-02-21 19:04
등록일 2019-02-21 13:33

오픈 인터넷 기반 광고 플랫폼 솔루션을 제공하는 글로벌 커머스 마케팅 기업 크리테오(나스닥: CRTO)가 2018년 4분기 및 연간 실적(12월 31일 마감)을 발표했다.

크리테오의 2018년 4분기 매출은 6억 7,0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1%(또는 고정 환율 기준 1% 증가) 감소했다. 이에 대해 크리테오의 CFO인 베누아 프이랜드(Benoit Fouilland)는 “이번 4분기 결과로 크리테오는 중요한 변곡점을 맞게 됐다”라며 “견고한 성과와 더 다양해진 솔루션 플랫폼을 바탕으로 2019년에도 꾸준한 성과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크리테오의 4분기 트래픽유입비용(Traffic Acquisition Costs, 이하 TAC)을 제외한 매출(Revenue ex-TAC)은 전년 동기 대비 2%(또는 고정 환율 기준 0.1% 증가) 감소한 2억 7,200만 달러로 나타났으며, 이는 매출의 41%에 해당한다.

조정 후 EBITDA2는 전년 동기 대비 13%(또는 고정 환율 기준 12%) 감소한 1억 100만 달러로 나타났으며, 이는 TAC를 제외한 매출(Revenue ex-TAC)의 39%에 해당한다. 영업 활동에 따른 현금 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8% 증가한 8,600만 달러를 기록했다.

잉여 현금 흐름(FCF)2은 4,0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4,200만 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20% 감소했다. 조정 후 희석주당순이익2은 0.84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31% 감소했다.

이러한 4분기 실적을 포함한 크리테오의 2018년 매출은 23억 달러로 전년 대비 0.2%(또는 고정 환율 기준 1% 감소) 증가했다. 트래픽유입비용(Traffic Acquisition Costs, 이하 TAC)을 제외한 매출(Revenue ex-TAC)은 전년 대비 3%(또는 고정 환율 기준 2% 증가) 증가한 9억 6,6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매출의 42%에 해당한다. 

조정 후 EBITDA는 전년 대비 4%(또는 고정 환율 기준 0.1%) 증가한 3억 2,1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이는 TAC를 제외한 매출(Revenue ex-TAC)의 33%에 해당한다. 영업 활동에 따른 현금 흐름은 전년 동기 대비 6% 증가한 2억 6,100만 달러로 나타났다. 잉여 현금 흐름(FCF)은 1억 3,500만 달러를 기록했으며 순이익은 9,600만 달러로 전년 대비 1% 감소했다. 조정 후 희석주당순이익은 2.49달러로 전년 대비 8% 감소했다.

크리테오의 CEO인 JB 뤼델(Rudelle)는 “크리테오에 대한 고객들의 신뢰와 가치에 힘입어 우리는 지속적인 성장을 이뤄내고 있다”라며 “크리테오는 고객의 신뢰를 최우선 가치로 삼고, 향후 새로운 솔루션으로 고객과의 파트너십을 확장할 수 있도록 집중할 것”이라고 밝혔다. 

[공감신문 알쓸다정] ‘코로나19’로 인한 육아공백...“가족돌봄휴가 신청하세요”
[공감신문 정환선 칼럼] 궁궐에서 즐기는 봄나들이 ‘관광’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전략물자 생산기지, 개성공단을 열 자.”
[공감신문 시사공감] “마스크 5부제, 그래도 사기 힘듭니다"…사각지대 놓인 약사는 ‘조마조마’
[공감신문 알쓸다정] 마스크 5부제 대리구매 범위 변경?...어린이-노약자 확대
[공감신문 강란희 칼럼] “코로나-19, 상호 협조와 협동으로 국난(國難)극복에 최선을 다해야!” “사람이 움직여야 경제가 돈다.”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