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피부 때문에 스트레스받는 이들이 많다. 피부에 오돌토돌하게 뾰루지 몇 개만 나도 온종일 신경 쓰이고 자신감이 사라진다. 최근에는 남자들도 피부 관리에 신경을 많이 쓴다. 남자 피부 좋아지는 법이 인기 검색어인 이유다. 깨끗한 피부를 만들기 위해 피부과를 다니는 이들도 많다. 여드름 피부 좋아지는 법은 무엇일까. 피부 좋아지는 습관, 피부 타입별 관리법을 비롯하여 피부 좋아지는 음식까지 총정리했다.

▲피부 재생 기간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피부 좋아지는 습관

피부 좋아지는 습관의 기본은 기초화장품을 잘 바르는 것이다. 기초화장품도 올바로 바르는 방법이 있다.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를 지켜야 한다. 기초화장품 바르는 순서는 ①토너 또는 스킨 ②로션 ③에센스 또는 세럼 ④크림이다. 제형이 묽은 화장품부터 바르면 된다. 세럼 에센스 차이는 농축 차이다. 세럼은 에센스보다 유효 성분이 농축돼 있다. 세럼은 수분, 보습, 진정, 미백 등 한 가지 부분에 특화된 제품이 많다. 아울러, 피부 좋아지는 습관에서 피부 재생 주기 활용은 중요하다. 피부 재생 주기는 약 28일이다. 마스크팩과 로션, 토너, 세럼 등 기초화장품 효능을 보기 위해서는 28일간 꾸준히 사용해야 한다. 여름철 피부 탔을 때 피부 하얘지는 법은 요거트를 바르는 것이다. 설탕이 안 들어간 무첨가 요거트를 발라야 한다.

▲올바른 세안법은?(사진=ⓒ게티이미지뱅크)

지성·건성·중성 피부 관리법

지성 피부는 피지가 많고 번들거림이 심하다. 피지 분비는 여드름의 대표적인 원인이다. 이에 지성 피부 관리법의 포인트는 유분 억제다. 지성 피부는 하루 2회 정도 세안하는 것이 좋다. 화장했을 때는 하루 3회 세안해야 한다. 지성 피부 올바른 세안법은 클렌징, 피지 및 각질 제거, 폼클렌징 총 세 단계를 걸쳐 세안하는 것이다. 지성 피부는 가볍게 화장하는 것이 좋다. 과도한 화장은 모공을 막는다. 이에 피지 배출이 잘 안 돼 여드름이 올라올 수 있다. 건성 피부 관리법은 수분크림 바르기다. 아울러, 건성 피부는 세안 후에 물이 살짝 남아있는 상태에서 기초화장품을 바르는 것이 좋다. 건성 피부는 주름이 생기기 쉽다. 주름 없애는 법인 아이크림을 꾸준히 발라야 한다. 중성 피부는 T존에는 유분이 많으나 U존은 건조하다. 중성 피부는 건성, 지성 피부보다 관리하기 쉽다. 건성보다는 지성 피부와 비슷하므로 지성 피부 관리법으로 관리하면 된다.

▲사과는 피부 좋아지는 음식이다(사진=ⓒ게티이미지뱅크)

피부 좋아지는 음식

피부 좋아지는 음식은 피부 좋아지는 법 중 하나다. 음식은 피부에 영향을 미친다. 피부 미용에 좋은 음식을 알아보자. 사과의 폴리페놀은 항산화 작용에 뛰어난 효능이 있다. 활성산소로부터 피부를 보호한다. 오렌지도 피부에 좋은 과일이다. 오렌지에 함유된 비타민C는 콜라겐 분비를 촉진해 탄력 있는 피부를 만든다. 양배추는 여드름 없애는 법으로 통한다. 양배추의 유황 성분은 소염 작용을 해 여드름 치료에 도움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