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콕, 푸켓, 치앙마이 등 태국 한달살이와 자유여행 가볼만한 곳 코스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해외 어디론가 떠나고 싶다면 태국 여행을 고려해보자. 태국은 우리나라에서 멀지 않아 주말을 이용해 다녀올 수 있고 자유여행으로도 인기가 많다. 더욱이, 태국에는 방콕, 푸껫, 치앙마이 등 가볼 만한 곳이 많아 여름에는 특히 여행객들이 붐빈다. 또한, 태국 음식을 좋아한다면 현지 음식을 직접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다. 하지만, 태국을 자유여행으로 가게 되는 경우 시간 분배가 중요하고 가볼 만한 곳을 미리 알아두는 것이 좋다. 아래 항목을 통해 태국 여행에 필요한 날씨, 항공권 정보와 더불어 푸껫, 방콕, 치앙마이 등 가볼 만한 곳을 모두 정리해 보자.

▲태국 방콕 여행 및 날씨 항공권 정보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국 방콕 여행

태국 중심부에 위치한 방콕은 우리나라 여행객들에게 사랑받고 가볼만한 곳으로 손꼽힌다. 태국 방콕은 물가가 저렴하고 6월 날씨가 크게 다르지 않아 불편함 없이 자유여행을 즐길 수 있다. 태국 방콕을 방문한다면 자유여행 코스로는 방콕왕국, 왓쁘라깨오, 왓포, 왓 아룬 등을 살펴 보는 루트가 있다. 또한, 근교 여행으로는 매끌렁 시장, 수상시장, 짐 톰슨 하우스, 씨암파라곤, 매끌렁 시장 등 가볼만한 곳이 있다. 특히, 태국 방콕 여행은 주변 시장에 맛집을 쉽게 찾을 수 있고 저렴한 가격에 세끼 모두를 해결할 수 있다.

▲태국 푸켓 여행 및 스노쿨링, 스쿠버다이빙 등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국 푸켓

여름을 맞이해 여행을 떠난다면 태국 푸켓이 안성맞춤이다. 푸켓은 태국 남쪽에 위치한 곳으로 여름 휴가를 보내기에 최적의 장소다. 특히, 스노쿨링, 스쿠버다이빙 등 다양한 레저 스포츠를 즐길 수 있고 해변가에 펼쳐진 레스토랑에서 석양을 바라보며 식사가 가능하다. 또한, 태국 푸켓 자유 여행 시 가볼만한 곳으로 올드타운과 야시장이 있다. 푸켓 올드타운과 야시장은 중국인들과 현지인들이 함께 모여사는 곳으로 독특한 건축물이 인상적인 곳이다. 또한, 자유여행 필수 코스로는 빅-부다, 프롬텝 곶, 까론 전망대 등이 있다.

▲태국 치앙마이 자유여행 코스 및 가볼만한 곳 추천 (사진출처=ⓒ게티이미지뱅크)

태국 치앙마이

태국 치앙마이는 최근 한달살기 프로젝트가 유행하는 해외여행지로 물가가 저렴한 것으로 유명하다. 더욱이, 여름이 되면 태국 치앙마이로 여행을 떠나는 주변인들을 쉽게 찾아 볼 수 있을 정도로 인기가 좋다. 태국 치앙마이로 자유여행을 가게 된다면 가볼만한 곳을 반드시 알아보는 것이좋다. 치앙마이는 와로롯마켓이나 타패게이트, 나이트 바자 등 쇼핑을 할 수 있는 곳이 많고 왓 체디루앙, 왓우몽 등 웅장한 건물들이 많다. 더욱이, 치앙마이 여행은 항공권이 비싸지 않으며 팟타이, 쌀국수 등 태국 음식을 마음껏 즐길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