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북지역 커플만을 위한 대구웨딩박람회가 진행된다. 이번 대구결혼박람회는 엑스코인터불고 호텔에서 7월 4일 개최해 다음 날인 5일 막을 내린다. 현장에는 다수의 대구웨딩플래너가 참여해 대구웨딩스드메, 대구예식장, 대구웨딩샵, 대구웨딩스튜디오는 물론이고 대구웨딩컨설팅까지 받아볼 수 있어 사전 참여자들이 늘어나고 있다. 한 자리에서 대구웨딩정보를 알아볼 수 있는 데다가 대구웨딩준비까지 가능하기 때문에 현장 방문객은 사전 예약자를 상회해 더욱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결혼 산업은 아직까지 가격 공개가 투명하게 이루어지지 못했다. 업체 간 견적 공유가 쉽게 일어나지 않으면서 소비자들은 단순히 업체의 요구 사항을 들어줄 수밖에 없었다. 또한, 타인과 계약 사항을 비교하기 쉽지 않다 보니까 자신의 견적이나 계약에 거품이 낀 상황인지 아닌지 판단하기 어렵다는 단점이 있었다. 비슷한 조건으로 계약을 하더라도 금액 편차가 심한 경우도 있어 소비자들의 현명한 선택에 어려운 점도 많았다.

이러한 상황을 오래 지켜보던 OK웨딩이 직접 대구웨딩박람회를 개최, 투명하게 정보 공개에 나섰다. 17년 이상 관련 산업에서 종사했던 노하우를 집약한 이번 대구결혼박람회에는 계약서 비교는 물론이고 다양한 웨딩플래너에게 컨설팅까지 받을 수 있어 결혼 산업의 판도를 바꿀 것으로 보인다. 뿐만 아니라 대구허니문박람회에서는 본식 당일 중요한 메이크업, 헤어, 드레스나 촬영 외에도 신혼부부만의 특권인 신혼여행에 대한 부분까지 알아볼 수 있어 행사 참여를 원하는 사람들이 늘어나고 있다.

이를 위해서 2020대구웨딩박람회를 찾은 커플을 대상으로 선착순 200쌍에게는 신세계 백화점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만원 백화점 상품권을 증정할 계획이다. 이어서 사전 신청자를 대상으로 대구스드메 잔금 지급 시 현금과 동일하게 사용할 수 있는 OK웨딩 포인트와 함께 리엔케이 VIP 쿠폰과 OK웨딩에서 제작한 다이어리 및 모닝글로리&바른손에서 청첩장 제작 시 쓸 수 있는 15퍼센트 할인 쿠폰까지 제공받을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현장에서 열리는 다양한 행사에 참가할 경우 추가 포인트 획득까지 가능하다. 혼수 상담을 진행하면 40,000포인트를 받을 수 있고, 후기 작성 시 30,000포인트, 사전 참가 신청은 10,000포인트를 적립할 수 있다. 이벤트에 대한 더욱 세부적인 사항은 현장에서 추가로 확인이 가능하다.

대구웨딩박람회를 기획한 OK웨딩 관계자는 “시대의 변화에 따라 결혼 산업도 변화해야 한다”며, “아직까지도 가격 공개가 투명하게 이루어지지 않고, 바가지를 쓰더라도 울며 겨자 먹기 식으로 계약하는 관행은 없어져야 한다고 생각해 이번 대구결혼박람회을 열게 되었다”고 말했다. 또한 “더 많은 분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인생에 한 번뿐인 결혼식을 치를 수 있게 앞으로도 행사를 열 계획이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