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산 프리미엄 가죽소파를 전문적으로 제작, 판매하고 있는 소파연구소 쏘랩(SOLAB)이 베스트셀러 제품 중 하나인 풀그레인(FULL GRAIN) 가죽소파가 인기를 이어가 전년 동기대비 500%의 판매량 증가를 기록했다고 전하며 높은 판매량을 이어가고 있다고 전하고 이와 함께 전체가죽소파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에 대해서도 함께 안내했다.

 

소파연구소 쏘랩에 따르면 최근 가구수요가 늘어나는 시즌에 들어서면서 소파를 새롭게 교체, 장만하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면서 가죽소파 역시 함께 판매비중이 높아지고 있는데, 무조건 저렴하거나 검증되지 않은 가죽소파를 찾다가 불량현상으로 고생하는 경우도 있어 주의해야 한다고 전했다.

 

500%의 판매량 증가를 보인 풀그레인 전체가죽소파는 천연가죽과 인조가죽을 혼용한 시중의 가죽소파와 달리 3.0T의 두꺼운 이태리 풀그레인 천연통가죽을 100% 사용하여 핸드메이드로 제작함으로써 내구성을 우수하게 만들고 스크레치나 찢어짐 현상을 없앤 제품이다. 아이들의 장난감이나 반려동물의 발톱에서도 안심할 수 있다는 것이 업체 설명이다.

 

이 풀그레인 소파를 포함해 전체가죽소파를 구입해야 하는 이유로는 무엇보다 오래 소파를 사용하고자 할 때 유용하기 때문이라는 것이 쏘랩의 설명이다. 천연가죽소파라고 구입한 소파가 사용 중 터지고 갈라지는 피해를 겪은 경우 절반 이상이 인조가죽의 문제인데, 풀그레인 전체가죽소파는 두꺼운 가죽을 기본으로 하고 있으며 촉감까지 고려되어 가치를 높인 상태다.

 

업체 관계자는 “판매량 500% 이상 달성이 될 정도로 높은 판매량에 의해 전국적으로 주문 및 문의가 계속 이어지고 있어 판매량 증가추세는 계속 될 전망이다”며 “오래 사용할 수 있는 제대로 된 소파를 구입하고 싶다면 천연가죽으로 된 전체가죽 소파를 구입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