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리미엄 슈가링왁싱 전문브랜드 아나덴(ANADEN)이 지난 11일(목)부터 13일(토)까지 진행된 세텍(SETEC) 프랜차이즈 창업박람회를 성공적으로 마쳤다고 밝혔다.

아나덴은 이번 박람회에서, 그 동안 높은 경쟁의 아이템을 경험하며 성공 창업의 어려움을 겪던 예비 창업자들이 기존과 다른 새로운 창업 아이템을 찾아 아나덴 부스를 방문. 확장되는 국내 왁싱 산업 속 아나덴이 선보이는 차별화 된 창업 프로그램을 확인했다고 전했다.

아나덴 가맹본부의 부스는 박람회 개최 당일부터 많은 예비창업자들의 관심을 받았다. 최근 국내 뷰티 창업 분야에서 두각을 나타내고 있는 왁싱 분야는 다양한 매체와 플랫폼을 통한 인식 개선과 더불어 여름 철 왁싱 성수기라 불릴 만큼 수요층이 눈에 띄게 증가하고 있기 때문.  

또한,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인한 프랜차이즈 시장의 위축 속에서도 프라이빗 공간운영을 통한 꾸준한 수익 창출과 가맹점 오픈을 진행하며 높은 신뢰도와 안정성을 보유한 점 역시, 아나덴 부스 앞 많은 예비 창업자들이 모인 이유로 보인다.

저통증 저자극의 슈가링 왁싱을 표방하는 아나덴은 기존 화학성분이 함유된 하드왁싱이 아닌, 비정제 유기농 슈가를 활용한 천연 왁싱 브랜드로 왁싱 매니아들 뿐만 아니라 왁싱 업계 전문가들로부터 교육시스템 및 시술제품이 알려지고 있다.

또한, 소자본으로 1인 창업을 시작할 수 있는 점. 단순한 매장 오픈에만 국한된 창업이 아닌,  아나덴 아카데미의 체계적인 교육시스템으로 인해 왁싱 분야에 전혀 경험이 없던 사람까지 전문가의 자격을 얻을 수 있다는 점 등이 많은 예비 창업자들의 만족을 이끌어내고 있다.  

이와 함께 아나덴 가맹본부측은 ‘전문 왁싱’ 외에도 아나덴이 선보이는 다각화 된 사업적 분석도 아나덴을 국내 대표 왁싱 브랜드로 거듭나게 한 중요한 이유라고 설명했다.  

아나덴의 체계화된 상권 분석 시스템은 20~50대까지 다양한 고객들의 수요와 주변 상권의 형성 정도, 잠재고객의 방문 가능성 등을 체계적으로 분석한 창업 프로세스를 보유하고 있다.  

이에 아나덴 관계자는 “일명 ‘상권 선점’을 통해 다양한 시장 분석과 상권 분석을 통해 네일샵 뷰티샵 등 뷰티관련 매니아들이나 왁싱 수요자들이 존재하는 매니아가 형성된 상권을 미리 파악하고 경쟁 혹은 관련 브랜드가 입점해있지 않은 곳을 빠르게 선점하는 것이 성공 창업의 주요 포인트 중 하나다. 아나덴은 이를 통해 점주들에게 사전예약 신규고객 확보와 재방문80% 등, 안정성을 바탕으로 한 운영을 가능케 하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많은 사람들의 집합 속 철저한 방역과 안전관리를 진행하며 예비 창업자들과의 만남을 진행한 아나덴은 6월, 부산대점과 인천계산점을 비롯해 남양주별내점을 오픈하며 매장 역시 철저한 방역관리 속에 고객을 맞이하고 있다. 아나덴 측은 오는 7월 오픈 예정인 고양화정점 역시 철저한 관리 속 고객들이 안전하게 왁싱을 받을 수 있는 환경을 만들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오는 7월 30일부터 8월 1일까지 개최되는 코엑스 창업박람회에 참가하는 아나덴은 박람회 현장을 통해 국내 왁싱 산업을 대표하는 아나덴만의 차별화 된 창업 시스템에 대해 자세히 설명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