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ITT 통번역 자격증

코로나19 사태로 취업난이 심각해지면서, 남보다 더 돋보일 수 있는 스펙 쌓기 경쟁도 더 치열해지고 있다. 그러나 기업 입장에서는 실무에서 사용할 수도 없는 영어성적 스펙을 가진 지원자들이 대다수라고 한다.  

취업포털 사람인이 기업 280개사를 대상으로 ‘채용 평가 시 불필요한 스펙이 있는지 여부’를 조사한 결과 62.1%가 ‘불필요한 스펙이 있다’고 답했다고 밝혔다.

불필요한 스펙 1위는 ‘한자• 한국사 자격증’(55.7%, 복수응답)이었다. 다음으로 ‘극기, 이색경험’(49.4%), ‘석•박사 학위’(23%), ‘회계사 등 고급자격증’(21.8%), ‘제2외국어 능력’(20.1%), ‘동아리 활동, 봉사활동 경험’(19.5%), ‘출신학교 등 학벌’(19.5%), ‘해외 유학•연수 경험’(17.2%), ‘OA자격증’(16.7%) 등의 순이었다.

불필요하다고 생각하는 이유로는 ‘직무와 연관성이 높지 않아서’(71.8%, 복수응답)가 가장 많았다. ‘실무에 필요하지 않은 스펙이어서’(69%), ‘객관적인 판단이 어려운 기준이어서’(17.8%), ‘변별력이 낮아서’(14.4%), ‘불필요한 선입견을 줄 수 있어서’(11.5%) 등의 순이었다.

반면 구직자가 꼭 갖춰야 할 스펙으로는 직무관련 자격증, 인턴직무 경험, 영어구사력을 증명하는 영어자격증, 학점 등이 대다수였다.  이러한 제대로 된 스펙이 합격 여부에서 차지하는 비중은 평균 57.7%였다.

기업 입장에서는 실무에 빨리 적응해 업무성과를 내는 실전형 인재를 선호하는데 지원자들은 무작위 스펙 쌓기에 몰두하는 경향을 보여 기업과 지원자들의 간극이 커지고 있다.

조사 결과를 통해 지원자들은 직무와 연관성이 높으며 실무에 바로 활용할 수 있는 자격증 및 글로벌 기업 직무에 필요한 영어 스피킹과 라이팅 즉, 영어 전화 응대나 영문 이메일 처리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영어실력을 갖추어야 경쟁력을 높일 수 있다는 것이다. 

 

사진 : 롱비치대학 테솔자격증 

이에 최근에 기업들에게 실무영어능력 자격증으로 각광받고 있는 ITT 비즈니스 통번역 자격증이 취업준비생의 관심을 끌고 있으며 ITT 비즈니스/전문 통번역 자격증 취득반을 운영하는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에 과정 문의가 쇄도하고 있다.  

타임스 - ITT 비즈니스/전문 통번역 과정은 기업체 수요 조사를 통해 개발한 현장 실무중심 통번역 교육 프로그램으로 유명하여 ITT 통번역 자격증 단기 취득이 가능하여 취업, 이직, 통번역 프리랜서를 목표를 하는 사람들에게 각광받고 있다.

타임스 - ITT 통번역 과정에는 직장 내에서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비즈니스 영어를 습득하는 ‘ITT 비즈니스 통번역’ 과정과 과학, 기술, 경영/경제, 인문, 사회 등 사회 전반에서 고루 활용될 수 있는 ‘전문 통번역’ 과정이 있다.  

한편,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에서는 영어강사를 목표로 하거나 영어교육관련 취업, 창업을 준비하는 이들에게는 필수 영어자격증인 된 테솔(TESOL) 과정도 운영 중이다.  

테솔(TESOL)은 국제영어교사자격증으로 국내와 해외에서 영어강사의 전문성을 증명하는 대표적인 자격증이다. 테솔(TESOL) 자격 취득 시 영어강사, 방과후 영어교사, 영어학원 및 영어공부방 창업, 유학원, 출판사 등 다양한 영어관련업계에서 일할 수 있으며 해외 영어교육업계에서도 취업할 수 있는 자격증으로 취업 유망 자격증 중 하나로 손꼽히고 있다.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 테솔(TESOL)과정은 미국 캘리포니아 주립대 롱비치 테솔(TESOL)과 동일한 과정으로 졸업 후, 미국테솔자격증 취득과 동시에 방과후영어지도사 1급 자격증도 동시 취득 가능하다.  

테솔(TESOL) 전문 원어민 강사진의 100% 영어 수업으로 8주 단기 동안 진행된다. 미취학 아동부터 성인수업까지 아우르는 그룹프로젝트, 영어 프레젠테이션, 수업시연인 마이크로티칭, 레슨플랜 작성 등 실무중심의 소수 정예 수업으로 원어민 강사의 1:1 피드백 관리가 철저하기로 소문 나 있어 졸업생들의 취업률도 매우 높다고 한다.  

이러한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 졸업생의 우수한 실무 능력이 널리 인정받아 테솔/ITT 통번역 졸업생들은 국제영어대학원대학교 통번역 및 테솔 석사 입학시 특별전형 입학 혜택과 함께 6학점인정 및 장학금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특전도 누릴 수 있다.

또한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에서는 올해 하반기부터 대학생 및 취업준비생들이 반드시 갖추어야 하는 영어스피킹 능력과 라이팅 능력 향상에 초점을 맞춰 설계된 ITT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3급 과정을 개설할 예정이다. ITT 비즈니스 영어 통번역 3급은 가장 기본적인 비즈니스 영어 문장을 스피킹하고 라이팅 할 수 있는 능력을 검정하는 시험으로 글로벌 기업 취업을 앞 둔 대학생 들에게는 필수적인 영어자격증 취득 프로그램이 될 것이다.  

현재 현재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에서는 6, 7월 수강생을 모집 중이며, 무료입학전형시험(Level Test) 이벤트가 진행중이다. 신청과 자세한 상담문의는 타임스테솔/통번역 교육원 홈페이지 및 전화 문의를 통해 신청 가능하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