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명 한국어 학습 유튜브 채널 ‘TOPIK STUDY’와 ‘사회통합프로그램 STUDY’를 운영하는 임준 교수가 수험서 전문 출판사 시대고시기획·시대교육의 온라인 강의 브랜드 시대에듀와 손을 잡고 전세계 한국어 학습자들을 위해 TOPIK 한국어능력시험, 사회통합프로그램 등의 도서 기반 학습 강의를 무료로 제공한다.
 

코로나19로 2020년 2월부터 5월 중순까지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과 사회통합프로그램이 중단되는 등 힘든 시기를 보내면서도 꿋꿋하게 유학, 취업, 비자 등을 준비하는 수험생들을 지원하기 위함이다. 프로그램을 운영하는 법무부 사회통합정보망에서도 평가 중단으로 인한 대기 인원의 피해를 최소화하기 위해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 5회차와 종합평가 1회차의 일정을 추가하는 등의 변경 일정을 홈페이지를 통해 공지하였다.
 

이에 대한 시작으로 시대고시기획과 임준 교수는 사회통합프로그램 종합평가의 한국어, 한국문화, 한국사회의 이해 전체 과목 핵심 이론 강의를 유튜브 채널 ‘사회통합프로그램 STUDY’를 통해 6월 13일(토)부터 12일간 차례대로 공개할 예정이다. 12일간 업데이트될 이 강의는 종합평가뿐만 아니라 사전평가, 중간평가를 준비하는 수험생도 이해할 수 있도록 쉽고 재미있게 기획되어 보다 많은 수험생들에게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7~8월 경부터는 ‘TOPIK STUDY’ 채널과 연계하여 토픽(TOPIK) 한국어능력시험 Ⅰ·Ⅱ 도서에 대한 무료 강의가 공개될 예정이며, 사회통합프로그램 사전평가·중간평가·종합평가 단계별 도서의 무료 강의는 ‘사회통합프로그램 STUDY’ 채널과 연계해 지속해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한편, 임준 교수는 현재 숭실대 국제교육원에서 한국어 강사로 재직하면서 유튜브 ‘TOPIK STUDY’와 ‘사회통합프로그램 STUDY’ 두 개 채널을 운영, 각각 64만 건, 176만 건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활발하게 활동하고 있다. 시대고시기획은 온라인 서점 사회통합프로그램 분야에서 베스트셀러 1위(2019년 기준), TOPIK 한국어능력시험 분야에서는 10년간 베스트셀러 1위를 차지한 한국어 수험서 전문 출판사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