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몬테소리

미국정부인증 AMS 몬테소리 국제 교사 자격증이 5월 개강한다.  

AMS 몬테소리 국제자격증은 미국 뉴욕에 본부를 두고 있는 미국몬테소리협회 (American Montessori Society)에서 직접 발급하는 국제 몬테소리 자격증이며, 북미 연방 몬테소리 교육부 맥티(MACTE) 와 미국 정부가 승인한 공신력 있는 과정이다.

2020년 개강 이후 우한발 코로나19로 AMS한국몬테소리연구소(서울)를 비롯해 대구, 광주등 수강생들의 안전을 위해 일시적 중단 되었던 AMS몬테소리국제자격증 교육이 5월 재개강 된다.  

본 과정은 유아교육 전공자 뿐만 아니라 비전공자들 또한 취득이 가능하며, 자격증 취득 이후 다양한 교육기관 및 해외 몬테소리 스쿨로 취업 및 활동이 가능하다.  

현재 취업을 앞두고 있는 대학생부터, 몬테소리 교구를 구매하고 활용을 못하거나 내 아이 교육 및 발달을 공부하고 싶은 학부모, 미국/캐나다 등 해외 몬테소리 스쿨 취업을 계획하고 있는 다양한 수강생들이 꿈을 위해 도전하고 있다.

연구소 관계자에 따르면 “AMS 몬테소리 국제자격증 외 국내 몬테소리 교육과정 업체들의 정확하지 않은 정보로 많은 수강생들이 혼란을 겪고 있다. 전 세계에서 통용이 되는 몬테소리 국제자격증인지를 확인하려면 북미 연방 몬테소리 교육부인 맥티(MACTE)의 인증 마크를 꼭 확인하여 추후 문제가 발생하지 않도록 주의를 기울여야 한다.” 고 전했다.

AMS 한국몬테소리연구소는 05월 교육 개강을 위해 내부 방역 및 몬테소리 교구, 교육에 필요한 자료들을 정비 하고 있다.  

또한 AMS 한국몬테소리연구소가 런칭한 프리미엄 영유아 교육 브랜드 마마몽떼 가맹센터 모집도 진행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