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한국투자증권
  © 한국투자증권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한국투자증권은 개인종합자산관리계좌(ISA) 중개형 출시를 앞두고 내달 1일까지 '뱅키스(BanKIS)' 고객 대상 사전예약·가입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ISA는 '절새형 만능통장'으로 불린다. 만 19세 이상이면 누구나 가입할 수 있으며, 의무 보유 기간은 3년이다. 새로 출시되는 ISA 중개형은 국내 주식과 상장지수펀드(ETF)의 매매가 가능해진 것이 특징이다. 기존 혜택인 비과세 200만원(서민형 400만원)과 초과분 9.9%의 분리과세 혜택은 그대로 유지된다

한국투자증권은 내달 1일까지 사전 예약하고 한국투자 앱에서 뱅키스 ISA 계좌를 개설한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 1장을 지급할 예정이다.

또 ISA에 가입한 모든 뱅키스 고객에게 스타벅스 커피쿠폰을 주고, 추첨을 통해 30명에게 에어팟을 증정할 계획이다. 가입금액에 따라 최대 5만원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도 추가로 제공한다.

 

영업점 계좌 고객 대상으로는 3월 말까지 ISA 신규 가입 후 10만원 이상 상품 매수를 하거나 잔고가 증가한 고객을 대상으로 신세계 모바일 상품권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아울러 6월말까지 뱅키스 영업점 계좌 신규가입 모든 고객에게 주식 온라인 매매수수료 평생우대 혜택을 제공한다.

 

한편 뱅키스는 비대면 또는 시중은행을 통해 개설하는 한국투자증권의 온라인 거래 서비스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