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젬스톤코리아, YMTC사의 소비자형 SSD 브랜드 ‘ZHITAI(즈타이)’ 국내 출시

장지영 | 기사입력 2021/02/23 [09:39]

㈜젬스톤코리아, YMTC사의 소비자형 SSD 브랜드 ‘ZHITAI(즈타이)’ 국내 출시

장지영 | 입력 : 2021/02/23 [09:39]

[공감신문] 장지영 기자 =  중국 메모리 반도체 회사 YMTC(양쯔메모리테크놀로지스)의 소비자용 SSD(Solid State Drive) 브랜드 ZHITAI(즈타이) 제품이 국내 출시된다.

 

ZHITAI의 한국 단독판매를 맡고 있는 ㈜젬스톤코리아를 통해 출시되는 ZHITAI 제품으로는 신제품 ‘PC005’ 및 ‘SC001’로써 이번이 국내 첫 출시이다. 구성은 256GB SSD, 512GB SSD, 1TB SSD의 세 가지다,

 

업체 측에 따르면 ZHITAI 라인업은 내장형 SSD 제품군으로써 전송속도와 호환성, 내구성 등의 장점을 바탕으로 국제적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어 국내에서도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PC005’는 게이밍 유저 및 크리에이터에게 적합한 PCIe(PCI Express) NVMe(Non Volatile Memory express)인터페이스 방식의 고성능 SSD다. PCIe 3세대 최고 스펙인 초당 3500MB의 순차읽기 속도와 2900MB의 쓰기 속도가 장점이다. ‘SC001’은 SATA 인터페이스 방식으로, 초당 520MB의 순차읽기 속도와 초당 510MB 순차쓰기 속도를 제공하며. 데스크탑 SSD, 노트북용 SSD로서 원격수업과 재택근무를 지원한다.

 

YMTC는 주변 회로를 별도의 웨이퍼에 만든 후 메모리 어레이를 형성한 웨이퍼와 하이브리드 본딩 기술로 붙여서 만드는 기법인 자사의 Xtacking 기술을 채용하여 어레이 효율성을 높이고 비트 밀도를 향상시킨 것으로 알려졌다.

 

ZHITAI SSD 제품군은 향상된 CMOS 회로속도와 20~30%까지 늘어난 용량이 장점이며 빠른 읽고 쓰기 속도, 높은 내구성, 스마트 SLC 캐싱 등을 통해 사용자들에게 적합한 작업환경을 제공한다. 사무용은 물론, 게임과 디자인용 고성능 애플리케이션에 특히 적합하다.

 

PCIe APM(Active Power Management) 기술과 NVMe APST(Autonomous Power State Transition)기술을 통해 사용자들의 발열 및 소음 고충을 해결했으며 전력소비도 줄였지만 순차읽기 속도는 높게 유지하였다는 점도 강점이다.

 

㈜젬스톤코리아 마케팅을 맡고 있는 정재현 담당은 “YMTC의 ZHITAI SSD라인업은 이미 중국 최대 온라인몰인 JD Mall 등에서 우수한 평을 받아온데다 FMS를 비롯한 여러 차례의 수상실적을 갖고 있을 정도로 전문성이 입증됐다”며 “국내 소비자들의 노트북SSD 교체를 지원하는 등 다양한 업그레이드 환경을 제공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전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