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감신문] 이다견 기자 = 채용대행 업체 ㈜한국교육센터는 20년간 갖춰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채용대행 및 역량개발을 위한 교육컨설팅 서비스를 선보이고 있으며, 효율적인 채용대행을 위해 인사, 채용, 교육 모두를 체계적으로 관리해줄 수 있는 원라인시스템에 집중하고 있다. 

 

원라인시스템이란, 신입사원 채용을 위해 조직문화 진단 과 역량평가를 거친 후 파악된 결과를 바탕으로 회사 수익 창출을 위한 각 직급별 필요 역량 부분 솔루션까지 제공하는 ㈜한국교육센터만의 독자적인 채용대행 과정을 말한다.

 

㈜한국교육센터는 원라인시스템을 고집하는 이유에 대해 이와 같이 답했다. “우수한 인재를 채용하기 위해서는 조직의 가치를 알고, 조직 문화에 대해서도 이해시킬 필요가 있다. 이를 위해 본 사에서는 조직문화 진단 및 역량 평가로 부족한 부분을 파악하고, 교육이 필요한 부분에 대해 인재 교육을 실시해 효율적인 채용을 진행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이것이 바로 진단-평가-교육-채용 4단계의 원 시스템 컨설팅을 지금껏 고수하고 있는 이유이다.”

 

㈜한국교육센터의 채용대행 서비스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 집단이 제공한다. 이는 고객사들이 회사 인재상과 부합하는 인재를 채용하여 회사 수익 창출을 극대화 할 수 있게 돕기 위함이다. 실제로, ㈜한국교육센터는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 집단을 중심으로 조직 평가, 진단 부분 컨설팅에서 명확한 회사 인재상을 파악하고 있으며, 전문 강사진을 투입시켜 조직 문화 적응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신입사원 교육 과정까지 병행하는 등 차원이 다른 채용 시스템을 제공하고 있다.

 

인재 채용을 위해 면접자의 질문 유형과 경청 스킬 부분에 중요도가 높지는 등 면접 채용의 흐름에 뒤쳐지지 않기 위해 채용전문 면접관 양성도 활발히 진행해 왔다. 덕분에 지금은 수많은 경험을 갖춘 전문성 높은 면접관 집단을 보유할 수 있게 됐다.

 

㈜한국교육센터는 20년 이상 다수의 기업, 공공기관, 대학 등에서 원라인시스템을 바탕으로 인재 발굴 및 육성을 위해 활동해 왔으며 국내 뿐만 아니라 해외에도 많은 기업 고객사들을 보유하고 있다. 조직 문화 적응과 전문성 향상을 위해 필수로 진행되는 신입사원 교육 과정부터 직급별 교육, 직무별 교육 퀄리티를 인정 받아 국내외를 막론하고 채용대행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펼치고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현재 코로나19바이러스로 인해 많은 오프라인 채용과정이 온라인으로 대체되고 있는 만큼, ㈜한국교육센터는 이에 대한 대비도 마쳤다. 온라인 강의 진행 여부보다 온라인 강의의 퀄리티에 주목할 필요가 있다고 여긴 ㈜한국교육센터는 오프라인과 동일하거나 그 이상의 효과를 가질 수 있는 교수 기법을 기획, 개발 및 진행하여 고객사의 높은 만족도를 이끌어내는 등 괄목할만한 성과를 보이기도 했다.

 

이 밖에도 기존에 있던 틀에 박힌 채용대행 과정에서 벗어나 새로운 맞춤형 솔루션 개발을 통해 고객사의 높은 교육 성과를 이끌어내고 있다. 

 

현재 사회 전반적으로 인재 발굴, 채용, 육성을 위해 전문가의 도움이 중요시 되고 있는 만큼 ㈜한국교육센터의 발전가능성도 높을 전망이다. 

 

㈜한국교육센터 관계자는 “지금껏 그래왔듯 앞으로도 채용 분야별 특화된 경력을 보유한 전문인력과 함께 철저한 보안 시스템, 채용 전문 장비를 바탕으로 성공적인 채용대행 서비스를 선사해드릴 계획이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한국교육센터의 채용대행 서비스나 역량개발 서비스, HRD 업무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