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용카드 브랜드평판 2021년 1월 빅데이터 분석결과, 1위 우리카드 2위 신한카드 3위 현대카드 순으로 분석됐다. ​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2020년 12월 13일부터 2021년 1월 13일까지의 국내 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8,445,394개를 분석하여 소비자들의 참여와 미디어, 소통, 커뮤니티, 사회공헌 지표를 측정했다.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55,647개와 비교하면  5.92% 증가했다.​

 

브랜드 평판지수는 소비자들의 온라인 습관이 브랜드 소비에 큰 영향을 끼친다는 것을 찾아내서, 브랜드 빅데이터를 평판 알리고즘 분석으로 만들어진 지표이다. 브랜드 빅데이터 분석은 브랜드에 대한 긍부정 평가, 미디어의 출처와 관심도, 소비자들의 관심과 소통량, 이슈에 대한 커뮤니티 확산, 콘텐츠에 대한 반응과 인기도를 측정할 수 있다. 금융기관에 대한 소비자보호 평가지표와 CEO 활동에 대한 평가지표, 한국브랜드모니터의 브랜드채널 마케팅평가도 포함했다.​

 

2021년 1월 국내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순위 결과는 우리카드, 신한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KB국민카드, 하나카드, NH농협카드, 롯데카드, 비씨카드  순이었다. ​​

 

1위, 우리카드 ( 대표 김정기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33,207  미디어지수  781,098  소통지수   940,917  커뮤니티지수   490,107   사회공헌지수   470,395   CEO지수  601,038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516,760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792,024와 비교하면 5.74% 하락했다. ​​

 

2위, 신한카드 ( 대표 임영진 ) 브랜드는 참여지수 1,461,703  미디어지수   811,776  소통지수  754,968  커뮤니티지수   771,243   사회공헌지수   358,668  CEO지수   294,781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453,1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186,048과  비교하면  6.38% 상승했다.​

 

3위, 현대카드 ( 대표 정태영 ) 브랜드는 참여지수 1,382,809  미디어지수   750,182  소통지수   691,368   커뮤니티지수   899,709   사회공헌지수   216,763    CEO지수   432,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373,238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4,439,056과 비교하면 1.48% 하락했다. ​​

 

4위, 삼성카드 ( 대표 김대환 ) 브랜드는 참여지수 1,264,386   미디어지수   787,483   소통지수   517,364   커뮤니티지수   826,511  사회공헌지수   306,150   CEO지수   321,406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4,023,299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3,502,138과 비교하면 14.88% 상승했다.​

 

5위, KB국민카드 ( 대표 이동철 ) 브랜드는 참여지수 808,335   미디어지수   568,832  소통지수   353,028   커뮤니티지수  313,603   사회공헌지수  136,315   CEO지수    453,813이 되면서 브랜드평판지수   2,633,926으로 분석되었다. 지난 12월 브랜드평판지수 1,930,434와 비교하면 36.44% 상승했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 구창환 소장은 "2021년 1월 신용카드 브랜드평판 분석결과, 우리카드 ( 대표 정원재 ) 브랜드가 1위를 기록했다. 신용카드 브랜드 카테고리 분석해보니 지난 12월 신용카드 브랜드 빅데이터 26,855,647개와 비교하면  5.92% 증가했다.  세부 분석을 보면 브랜드소비  7.94% 상승, 브랜드이슈 1.62% 하락, 브랜드소통 7.00% 상승, 브랜드확산  13.02% 하락, 브랜드공헌 3.27% 하락, CEO평가 71.46% 상승했다."라고 밝혔다.​

 

한국기업평판연구소는 국내 브랜드 빅데이터를 분석하여 브랜드 평판지수를 파악하고 있다. 2021년 1월 카드사 브랜드평판조사에서는 우리카드, 현대카드, 삼성카드, 신한카드, 롯데카드, 하나카드, KB국민카드, NH농협카드, 비씨카드에 대한 빅데이터 분석을 실시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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