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에 따른 사회적 거리두기 장기화로 집에서 머무는 시간이 늘자 국내 인터넷티비(IPTV) 서비스 이용이 증가하고 있다.

 

최근 IPTV는 TV를 활용한 가족용 서비스로서 특징을 살려 개인화 서비스를 고도화하고 있다. LG유플러스는 방송인·에피소드별로 원하는 부분만 보여주거나, 시청 중인 영상의 배경음악을 알려주는 등 '이거 찾으세요' 서비스를 추가했다.

 

SK브로드밴드는 메인 화면 상단 메뉴에 'ZEM키즈'와 '해피시니어' 서비스를 배치해 연령별 특화 서비스를 강화했다. 'ZEM키즈'는 서비스 내에서도 3개의 개별 프로필을 추가 지원한다.

 

이에 따라 OTT를 비롯 IPTV(인터넷티비) 가입도 작년 대비 약 30% 가까이 증가하면서 인터넷가입 경로에 대한 관심도 끊이지 않고 있다. 이 가운데 비대면 가입이 가능한 ‘인터넷 비교사이트’가 주목을 받고 있다.

 

인터넷 비교사이트는 IPTV(인터넷티비), VOD 서비스가 가능한 통신사 3사(SK브로드밴드, KT올레, LG유플러스, LG헬로비전)의 다양한 인터넷 IPTV 상품과 결합할인, 현금 사은품 지원 혜택 등을 직접 비교해 보고 가입, 설치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최근 소비자들은 인터넷 가입 시 현금 사은품 많이 주는 곳 등을 많이 찾고 있는데 믿을 수 있는 업체를 통해 가입하는 것이 중요하다.

 

실제로 네이버에서 ‘인터넷설치’ 관련 키워드를 검색해 보면 ‘인터넷가입 사은품많이주는곳’, ‘인터넷티비 현금많이주는곳’ 등 키워드가 연관 검색어로 노출되는 것을 볼 수 있다.

 

KAIT(한국정보통신진흥협회)의 공식 승인을 받은 ‘당현함’의 경우 SK KT LG 등 초고속인터넷 및 IPTV 결합상품 가입, 변경 설치만을 전문적으로 하고 있는 인터넷가입 비교사이트 업체로 네이버 카페 중 카페의 목적 변경없이 장기간 운영되고 있는 최장수 커뮤니티로 유명하다.  

 

현재 ‘당현함’은 1:1 맞춤 컨설팅을 통해 고객들의 생활 패턴에 최적화된 초고속 인터넷 및 인터넷티비(IPTV) 결합상품을 추천하고 있으며, 현금 사은품 지급 및 다양한 할인 혜택과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