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우리빙은 최근 브랜드의 친밀도를 높이고, MZ세대와 보다 가깝게 소통하기 위해 자사 캐릭터를 선보였다. 

 

리우리빙 캐릭터는 친숙하고 귀여운 캐릭터를 활용해 대중이 보다 다양한 방식으로 리우리빙을 접할 수 있도록 하고자 마련됐다. 마케팅, 영업관리, 유통, CS 업무까지 만능 엘리트 직원을 의미하는 리우리빙 캐릭터는 자칫 건조하게 느껴질 수 있는 인테리어 제품에 리우리빙만의 친근함과 특별함을 전달하는 역할을 담당하게 될 예정이다.

 

리우리빙 캐릭터는 패키지 디자인과 제품 디자인에 적극 활용하는 동시에 다양한 마케팅도 펼친다. 지난 달 11월 26일부터 12월 9일까지 <리우리빙 캐릭터 이름을 부탁해!>라는 제목의 캐릭터 이름 공모전을 실시했다. 참여 자격은 제한되어 있지 않으며, 리우리빙 행거 특성을 살려 캐릭터를 연상할 수 있는 간결하고 부르기 쉬운 창의적인 네이밍을 공모의 방향으로 설정했다. 

 

많은 분들의 참여가 이루어졌고, 최종 채택 이름 ‘트니’, 센스있는 이름(2명)인 ‘리우맨’, ‘행수’가 당선됐다. 최종 채택자에게는 신세계 상품권 5만원권, 센스있는 이름을 지어주신 2분에게 스타벅스 아메리카노가 지급됐다. 이렇듯 리우리빙의 행사와 소식들이 여러 채널(페이스북, 인스타그램, 블로그, 카카오톡 플러스 채널 등)에 캐릭터가 함께 업로드되어 고객들에게 노출되고 있다.

 

리우리빙은 올해 캐릭터에 대한 저작권 등록을 할 예정으로, 우선적으로 주요 몰들과 행사 시 안내 컨텐츠 홍보물, 신제품에 캐릭터를 활용할 예정이다. 리우리빙 관계자는 “리우리빙의 열정을 다양한 세대와 나누고자 캐릭터를 론칭하게 됐다”며 “캐릭터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과 재미를 제공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콘텐츠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아울러 리우리빙의 모든 제품들은 네이버 쇼핑 스마트스토어, 지마켓, 오늘의집, 쿠팡 등 모든 온라인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