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이낙연 대표 "코로나 치료제, 연내 조건부 사용승인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 방문

염보라 | 기사입력 2020/12/05 [16:19]

이낙연 대표 "코로나 치료제, 연내 조건부 사용승인 신청"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 방문

염보라 | 입력 : 2020/12/05 [16:19]

▲ 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가 5일 경북 안동 SK바이오사이언스 공장을 찾아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있다. 이 대표는 이날 방문에서 백신 생산 현장의 애로 사항을 청취하고 관계자들을 격려했다.  © 연합뉴스


[공감신문]염보라 기자=더불어민주당 이낙연 대표는 5일 "(코로나19)치료제는 그동안 개발이 어느 정도 국내에서도 진행이 되고 연내에 조건부 사용승인 신청까지는 갈 것 같은 진도"라고 밝혔다.


이 대표는 이날 코로나19 백신 생산현황 점검차 SK바이오사이언스 안동공장을 방문, "코로나19가 다시 확산되니까 치료제와 백신에 대한 사람들의 욕구가 아주 훨씬 더 증폭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대표는 "백신에 대해서는 영국이 이미 사용을 시작했다. 여기저기서 이제 개발 소식이 들리는데, 우리도 구매확정이 발표만 나면 되는 것으로 보인다"고 덧붙였다.

 

SK바이오사이언스는 현재 '아스트라제네카' 위탁 생산과 함께 빌게이츠 재단과 공동으로 자체 백신을 개발중에 있다.


이 대표는 회사 관계자들에게 "백신이란 건 치료제보다 더 높은 안전성의 요구, 또 효과가 얼마나 있느냐, 보관과 유통과정은 어떻게 될 것인가, 물론 가격 문제도 있을 것이다. 그런 것을 듣고자 오늘 왔다"고 방문 이유를 밝힌 뒤 "저희들이 도와드릴 것이 있다면 기탄없이 말씀을 해주시기 바란다"고 했다.

 

이 대표는 간담회 후 약 1시간가량 백신 연구시설을 살펴보고 직원들을 격려했다. 이 대표는 이날 방명록에 "지친 국민께 하루빨리 희망을 드릴 수 있기를 바랍니다"라고 쓴 것으로 전해진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