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한국사이버진흥원,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이다견 | 기사입력 2020/12/02 [12:00]

한국사이버진흥원, 분노조절상담지도사 등 자격증 비대면 온라인 원격교육 무료 지원

이다견 | 입력 : 2020/12/02 [12:00]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홈페이지에 가입시 추천인란에 "비대면"을 입력 후 회원가입을 완료하면 70개 전 과정을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원격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무료 원격교육에 대한 혜택은 취업준비생 또는 실업자 내일 배움 카드나 재직자 내일 배움 카드, 국민행복카드, 취업성공패키지, 등 서류를 제출하지 않아도 가능하다. 또한 각 대학교 단체 및 지자체 부안군, 남원시, 완주군, 진천군 등과 협약을 통해 교육과정을 활용하여 구직자들에게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분노조절상담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5-002785)는 지금 현시대에 분노로 인하여 사회적 문제가 이슈화 되어 모든 기업체에서도 관심을 많이 가지고 있는 시점이면, 그래서 분노조절에 관한 교육과 전문상담요원을 필요로 하고 있다. 과목을 살펴보면 정서 기능, 정서조절방법, 분노 이해 등 다양한 강의를 제공한다. 

 

“경남도교육청은 교원의 심리상담 및 심리치료를 지원할 27개 전문기관을 지정하는 위촉 식을 개최했다” 도 교육청은 지역별 외부전문기관과 촘촘한 연계 망 구축을 통해 전문상담사와 전문의에 의한 맞춤형, 심리검사 및 상담, 심리치료 지원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중이라 발표했다. 그 만큼 많은 인원이 필요하다.

 

사회복지에 대한 비중들이 커지면서, 시회복지기관, 사회복지종사자, 사회복지기관 쪽으로 취업준비 하는 사람들, 또한 대학교 학생들은 간호학과, 아동학과, 사회복지학과, 심리상담학과 등 전 분야에 종사하는 이들이 많은 관심을 두고 있는 자격증이 심리상담사 분야이다.

 

자격증 중에서도 감정코칭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9-002649)은 현대사회를 살아가는 노인, 성인, 청소년, 아동들을 대상으로 우울증, 불안감, 분노 등의 부정적인 다양한 감정들에 대해 자신의 감정을 인식하고 이를 효과적으로 조절할 수 있도록 방법을 안내하고 지도하고 조력하는 상담지도사를 말한다. 강의계획서를 한번 보면 아파트 층간 소음, 유아교육현장의 학대와 분노, 분노 사례(아동, 청소년, 성인 등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진행하는 모든 강좌는 스마트폰으로 수업이 진행되고 있다. 

 

이어 감정코칭지도사는 사회복지시설에서 상담사로 활동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보육시설, 청소년 시설 등에서 상담사로 활동 가능하다. 또한 아동, 청소년상담센터에서 상담 및 교육담당가로 또한 기업 직원 대상으로 심리상담 및 감정조절교육교사로 활동할 수 있다. 최근 공공기관, 재활 기관 및 지역아동센터 등에서 인력 수요가 증가하고 있고, 취업에 대한 정보는 한국여성인력개발원에서 도움을 준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은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 취득한 모든 자격증은 국무총리 산하 국책연구기관인 한국직업능력개발원 등록 자격증으로 자격기본법에 의거하여 자격 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어 활용도가 높을 뿐 아니라 취업 및 승진, 이직 등에도 활용이 가능한 특징이 있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