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공항 주차장 요금이 2018년 12월부터 평일 2만 원, 주말 3만 원으로 인상되었다. 공영주차장의 만 차로 자차 차량으로의 이동을 줄이기 위해서 내놓은 대책이다. 이처럼 높은 김포공항 주차요금 때문에 주차비용을 아끼기 위해 김포공항 정식 주차대행을 이용하지 않고 사설 불법주차대행업체를 이용하는 고객들도 늘어나는 추세다.

 

불법주차대행업체에 차량을 맡기게 되면 주차요금은 조금이나마 아낄 수 있을지 모르지만 예상치 못한 사고와 여러 문제로 피해를 입을 수도 있다. 

 

김포공항 문화 주차장은 정식 허가를 받은 사업자 등록업체이며 현대 발레 책임배상 보험에 가입되어 있어 위와 같은 문제가 발생하지 않는 주차대행업체이다. 또한 부담스러운 김포공항 주차비를 무료로 이용할 수 있도록 국민카드와 현대카드 이용자들을 대상으로 무료주차 이벤트를 실시하고 있다. 

 

또한 불법주차대행 이용으로 일어날 수 있는 사고를 방지하고자 문화 주차장은 고객들이 직접 주차장에 차량을 입고해 주차를 하고 차량 키를 가져갈 수 있으며, 무료 벤츠 스프린터 셔틀과 스타렉스로 공항까지 고객을 태워준다.

 

고객의 차량을 안전하게 보관하기 위하여 주차장 내에 총 108대의 CCTV를 설치하여 상시 차량을 안전하게 관리 보관하고 있다. 또한 문화 주차장은 실내 주차타워에서 김포공항 국내선, 국제선 청사까지는 약 2.5km의 짧은 거리로 이용이 가능하다. 

 

한편, 문화 주차장 이용 시간은 05:00-23:00까지이며 주차요금 및 예약 문의는 공식 홈페이지나 고객센터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