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미소(miso), 앱 리뉴얼…’모든 홈서비스를 한 손에’

인테리어, 설치수리, 세차정리방역 서비스 앱에서도 이용 가능

이다견 | 기사입력 2020/11/30 [16:56]

미소(miso), 앱 리뉴얼…’모든 홈서비스를 한 손에’

인테리어, 설치수리, 세차정리방역 서비스 앱에서도 이용 가능

이다견 | 입력 : 2020/11/30 [16:56]


우리 생활의 모든 홈서비스를 제공하는 스타트업 미소(대표 빅터 칭)가 앱을 전면 개편했다고 밝혔다.  

 

이번 앱 개편은 미소의 60개 홈서비스에 대한 이용이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고객에게 보다 편리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평소 고객들이 애용하는 홈서비스를 앱 안에 구현하고, 이사 서비스 예약 과정을 최소화하여 서비스 경쟁력을 높였다.

 

따라서 기존에 미소 홈페이지에서 신청해야 했던 홈서비스를 이제 앱에서도 간편하게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앱에 새로이 구현된 홈서비스는 ▲인테리어(도배장판 시공, 주방 리모델링, 집 인테리어 등) ▲설치수리(가구 이전 설치, 문 설치, 전기 배선 등) ▲세차정리방역(세차, 정리수납, 폐기물 처리 등) 등 총 21개다.

 

고객이 앱에서 원하는 홈서비스를 선택한 뒤 채팅으로 견적 요청서를 작성하면 최대 3명의 전문가가 24시간 이내에 무료로 견적을 제공한다. 고객은 전문가와 1대 1 실시간 상담이 가능하고 파트너 리뷰, 평점, 프로필 등 정보를 확인하여 구매의사결정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이사 서비스는 예약 과정이 최소화됐다. 2인 가구 이상의 가정 이사는 이사 예정일, 방문 견적 희망 날짜, 출발지 및 도착지 주소만 입력하면 무료 방문 견적 서비스가 예약된다. 

 

원룸, 1인 가구를 위한 소형 이사는 이사 예정일, 짐 포장 방식, 작업 요청 인원 등만 선택하면 취향별로 고를 수 있는 3개의 서비스 가격이 바로 제시되어 초고속으로 이사를 예약할 수 있다. 일일이 이삿짐 정보를 확인하는 과정을 없애 꼭 필요한 정보만으로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이로써 미소 앱에서 21개의 다양한 홈서비스를 비롯해 기존의 홈클리닝(가사도우미), 이사, 이사청소, 침대 및 가전 청소, 펫시팅 서비스를 한 손에 모아볼 수 있게 됐다. 이사도배장판폐기물 처리 등 연관성이 높은 서비스들을 한 번에 이용할 수 있게 되어 더 편해졌다. 특히 각 서비스별 특성에 따라 고민 없이 빠르게 즉시 예약을 하도록 하거나, 여러 업체 비교가 필요한 경우 수개의 견적을 제공하는 등 최적의 구매 형태를 적용한 것이 눈에 띈다.

 

미소 빅터 칭 대표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평소 고객들이 많이 이용하던 서비스부터 미소 앱에 구현하게 됐다”며 “향후 고객이 필요로 하는 모든 홈서비스를 미소에서 찾을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생활 서비스가 필요할 때 자연스럽게 미소를 떠올리게 할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대한민국 1등 홈서비스 기업 미소는 홈클리닝, 이사, 이사청소, 가전청소, 펫시팅, 정리수납 전문가 서비스 등 60개의 다양한 홈서비스에 빅데이터 기술을 접목해 고객이 더 나은 생활을 누리도록 돕고 있다. 최근 업계 최초로 홈클리닝 서비스 지역을 17개 시도로 확장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