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스비씨인증원(원장 김광재)은 기업이 경영시스템을 운영하면서 갖추어야 할 ISO 표준 요구사항을 비교적 쉽게 적용할 수 있도록 돕기 위해 「ISO 9001 및 ISO 14001 실행 가이드북」을 발간했다고 10월 30일 밝혔다.

 

본 책자는 국제표준화기구(ISO)에서 발간된 표준문서를 활용하여 2020년 8월부터 9월까지 약 2개월간에 걸쳐 SBC인증원 3명의 집필진이 개발했으며, 효과적인 경영시스템을 실현하고자 하는 중소기업을 위해 작성되었다. 

 

이 가이드북은 ISO에서 발간된 주요 자료를 중심으로 ▲ISO 9001 및 ISO 14001 표준 ▲가이던스 ▲심사포커스 등을 포함하고 있어 중소기업이 ISO 인증 구축, 유지 및 개선을 위해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SBC인증원은 중소기업 전담 인증기관으로써, ISO 인증을 유지하고 시스템을 개선하기 위한 인적·물적 자원의 한계로 인해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증 유지기업에게 이번 가이드북이 중소기업의 효율적인 지침서가 될 것으로 전망했다. 

 

김광재 원장은 “우리나라 기업의 99%가 중소기업이며, 중소기업은 많은 국가에서 세계 경제 성장에 이바지하고 있는 것이 사실”이라고 말하며, 본 책자를 통해 “ISO 인증심사원, 컨설턴트, 그리고 중소기업의 경영자는 물론 산업현장에서 근무하는 많은 인원들이 ISO 경영시스템의 올바른 이해 및 실행을 통해 기업 경영에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본 책자는 11월 2일(월)부터 에스비씨인증원에서 ISO 인증을 받은 기업들에 한하여 무료로 제공될 예정이며, 보다 자세한 내용은 에스비씨인증원 심사검증팀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