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이미지=네오사피엔스, AI 성우 서비스 ‘타입캐스트’ 10만 가입자 돌파
▲ 이미지=네오사피엔스, AI 성우 서비스 ‘타입캐스트’ 10만 가입자 돌파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네오사피엔스(대표:김태수)는 AI 성우 서비스인 ‘타입캐스트’에 가입자10만명이돌파했다고 30일 밝혔다.

 

‘타입캐스트’는 전문 성우들의 목소리 녹음 데이터를 기반으로 60여 종의 인공지능(AI) 성우 음성을 제공하는 더빙 서비스다.

 

개발사 네오사피엔스만의 음성·언어 인공지능 원천 기술이 적용되어 문장의 맥락 파악, 감정 표현, 운율 조절 등 고도화된 콘텐츠 제작에 요하는 음성을 생성한다. 주로 목소리 녹음과 편집 등에 어려움과 번거로움을 겪던 콘텐츠 제작자들이 주 고객이다.

 

네오사피엔스는 올 초부터 코로나19 사태로 비대면 수업이 불가피해진 전국 초·중·고·대학 교사들의 교육자료 제작 지원도 무상으로 하고 있다. 현재 1,500여 곳 이상의 학교에서 이용, 최근 천안교육지원청이 개발해 공식 배포한 인공지능 기반 스마트 교육 자료에도 활용된 바 있다.

 

타입캐스트는 성별, 목소리 분위기, 콘텐츠 종류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분류된 60여 종의 인공지능 음성에 최근 고음질(HD) 베타 서비스를 적용, 보다 쉽게 양질의 콘텐츠를 생성할 수 있도록 음질 개선에 박차를 가하는 중이다. 또한 글로벌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 영어 AI 성우 캐릭터를 5종으로 늘려 국내 뿐 아니라 해외 사용자 수도 증가하고 있다.

 

네오사피엔스 김태수 대표는 “타입캐스트는 AI 음성 합성 분야에서 전 세계 최고의 서비스로 자리매김하여 콘텐츠를 만드는 누구나 성우·아나운서 등의 인공지능 연기자를 쉽고 빠르게 캐스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거듭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타입캐스트 개발사 네오사피엔스는 소량의 녹음 데이터로 특정 인물의 목소리를 딥 러닝, 풍부한 감정 표현이 가능한 음성으로 합성하는 등 독보적인 원천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최근 대교, 웅진씽크빅과 함께 '영리한 아이가 위험하다', '군주론', '스몰빅' 등 인공지능 성우가 낭독한 오디오북을 다수 출시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