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입 기숙학원으로 36년 전통을 지녀온 이천청솔기숙학원은 2020년 12월 6일에 기초선행반을 개강한다고 밝혔다.

 

이천청솔기숙학원 선행반 학생들은 2020년 12월 6일(일)부터 2021년 2월 13일(토)까지 약 2개월 동안 국,영,수 과목에 대한 공부방법과 수능개념부터 실전까지 완전히 마스터하는 시스템으로 수업이 진행된다.

 

조기 재수선행반에서는 1:1 대면지도를 중점적으로 하기 때문에 대부분 학생들이 충분히 따라갈 수 있다는 것이 관계자의 전언이다.

 

조기 선행반은 정규반이 편성되는 2021년 2월까지 수학의 전체를 끝내고 6월까지 진행하는 1학기과정을 재반복하면서 1~2등급으로 향상시켜 주는 시스템으로 진행된다.

 

국어 영역에서 학생들이 어려워하는 것 중 하나는 독서 분야의 지문 이해이며 특히 과학과 기술, 경제와 관련한 지문은 전문적인 내용까지 다루는 경우가 있어 읽는 것조차 버거워하는 학생이 많다.

 

하지만 독해가 어려운 건 내용이 전문적이기 때문만은 아니다. 한국교육과정평가원에서는 아무리 어려운 내용이어도 학생들이 이해할 수 있는 수준을 감안해 지문을 만들기 때문에 꾸준히 습관들이기를 잘 해야 한다.

 

이천청솔기숙학원에서는 독서를 위해서 상,하권 교재를 요약하는 훈련을 하며 비문학 성적 향상을 위하여 수능 필수어휘와 문학감상을 위한 문학용어를 꾸준히 암기시키고, 주마다 어휘테스트를 진행하고 있다.

 

이천청솔기숙학원의 가장 큰 특징은 수학이 강한 학원이라는 점이다. 본원의 경우 가장 중요한 수학과목은 타과목보다 50%까지 비중을 두어 수업을 해 주고 있다.

 

수1. 수2 공통반과 확률 통계, 미적분, 기아 선택반을 성적에 따라 이동식 수업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준별로 기초개념편, 응용편, 실전편 등으로 교재가 차등화 되어있어서 반별로 교재가 다르기에 내 수준에 맞는 교재로 수업을 할 수 있어 성적을 향상시키기에 용이하다. 

 

이천청솔기숙학원 본원 관계자는 “공부는 종합예술로 일정한 공간과 시간 속에 참고 견디면서 반복학습을 해야 한다. 개인이 인터넷으로 독학을 하는 경우 실패율이 많기에 교과에 대한 전체 흐름이나 진도상황을 체크만 해서는 안 되고 직접 나에게 맞는 시스템으로 계속 일관된 습관 속에서 수정해 가면서 점수는 올라가는 것이다” 라고 말하며 “공동생활을 통해서 경쟁도 하면서 동료끼리 동기부여도 받으면서 생활관리를 해 주는 기숙학원이 짧은 시간에도 점수향상을 위해서는 매우 필요한 공간이라고 자부하고 있다.” 라고 말했다.

 

이천청솔기숙학원에서 가장 강조하는 성적관리 방법 중에 하나는 국,영,수 강사가 팀을 짜서 컨설팅을 해 주는 것이다. 

 

이천청솔기숙학원은 학생들이 학습에만 전념할 수 있는 환경 조성을 위해 휴식공간과 300평 규모의 실내체육관에 농구, 탁구, 헬스 시설, 적정한 영양공급을 위한 직영 식당 운영, 숙면을 위한 2인 1실 시설, 무료세탁 시스템을 운영하고 있으며 현재 선착순 모집으로 시작되었다. 

 

조기선행반 예비등록 및 관련 상담은 홈페이지 및 상담전화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