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에듀교사자람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프리미엄 무료특강 서비스 제공

▲ 사진:‘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운영과 실제’온라인 교육과정
▲ 사진:‘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운영과 실제’온라인 교육과정

보건복지부는 지난 4월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이하, ‘표준보육과정’이라 함)”을 고시하며, 2020년 9월 1일부터 어린이집 현장에서 적용 및 시행한다고 발표하였다. 또한, 보건복지부는 표준보육과정이 어린이집 현장에 안정적으로 적용될 수 있도록 해설서(0~2세 보육과정)을 개발하였지만, 어린이집 현장에는 8월에 배포되어 보육교사들은 짧은 시간에 해설서를 파악하여 보육현장에 적용하기에는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는 것이 사실이다.

 

이에 보육교직원 온라인보수교육 위탁교육기관 “마이에듀교사자람”은 현장에 있는 보육교사분들의 어려움을 해소하고자 <제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운영과 실제> 프리미엄 무료특강을 제작하여 서비스를 오픈하였다.

 

마이에듀교사자람 관계자는 “이번 무료특강은 현직 원장님의 연령별 표준보육과정 소개 및 6개 영역별 영아 경험의 실제(사례)와 이해를 통합해 현장맞춤형 설명으로 보육교사분들이 꼭 필요로 했던 내용들을 담았다“고 한다.

 

특히, 무료특강은 교육신청 즉시 수업을 들을 수 있고, 이수증도 무료 발급한다고 한다.

 

<4차 어린이집 표준보육과정 운영과 실제>는 8차시(1차시 기준 30분내외)로 구성되었으며, 세부목차는 1차시(표준보육과정의 설격 및 구성방향), 2차시(0~2세 영역별 목표 및 내용), 3차시(0세 놀이의 이해와 실제), 4차시(1세 놀이의 이해와 실제), 5차시(2세 놀이의 이해와 실제), 6차시(영아를 위한 적응기간 운영), 7차시(영아반 일상생활과 교사역할), 8차시(영아반 환경구성의 원리)로 되어 있다.

 

무료특강의 자세한 사항과 교육신청은 마이에듀교사자람 홈페이지서 확인 가능하다.

 

홈페이지 접속은 네이버, 다음, 구글, 네이버등 검색 포털에서 ‘교사자람’ 검색을 통해 접속할 수 있다.

 

'마이에듀교사자람'은 “보건복지부 보육교직원 온라인 보수교육(특별직무교육)” 위탁교육기관으로 온라인 보수교육을 시행하고 있다. 온라인 보수교육은 매월 1일 개강이며, 현재 11월개강반을 모집하고 있다고 한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