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색종이접기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 교육과정 무료제공

이다견 | 기사입력 2020/09/17 [13:48]

색종이접기지도사, 풍선아트지도사 등 한국사이버진흥원 온라인 교육과정 무료제공

이다견 | 입력 : 2020/09/17 [13:48]

 


한국사이버진흥원에서는 이직희망, 취준생, 경력단절여성 등을 지원하고자, 언제 어디서나 스마트폰으로 무료 인강 교육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을 하고 있다. 이로 인해 취득한 여성들은 한국여성인력개발원의 도움으로 취업의 문을 여는 이도 있다. 민간자격증 온라인과정 중 전망이 좋은 분야의 경우 활동할 수 있는 직업이 궁금한 수강생들이 적극적으로 문의를 이어가고 있으며, 해당 정보 및 자격증 취득을 위한 온라인 교육을 적극적으로 수강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그 중에서도 색종이접기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22)과정은 색종이를 활용하여 어린 연령의 아이들과 놀이감을 만드는 것뿐만 아니라 동화 구연시에 활용할 수 있는 배경, 환경판을 꾸미기에 가능한 구성 등 어린 연령을 둔 어머님들이나 학원 수업을 진행하는 사람들에게 다방면으로 활용할 수 있는 작품들을 배울 수 있으며, 4계절 테마에 맞춘 교육으로 색종이 접기 연간계획안으로 활용해도 좋다. 특히 어린이집이나 유치원 등 근무하시는 분들은 환경미화에도 큰 도움이 될 수 있으며, 노인들은 손자, 손녀와 함께하는 시간을 가질 수 있고 치매예방에도 도움이 되어 성인부터 노인들까지도 인기있는 과정이다.

 

풍선아트지도사(자격등록번호: 2014-5842)는 일상생활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풍선을 재료로 하여 상황에 맞는 모양이나 장식, 다양한 기법을 통해 여러가지 풍선장식을 제작하는 과정이다. 각종 행사, 기념일, 파티 등에 활용할 수 있으며 강사 활동이나 또는 이벤트 회사, 풍선/파티용품 전문업체에서 다양하게 활동할 수 있다. 아이들에게 다양한 작품들을 만들어주면 엄마를 더욱 좋아하게 된다고 한다. 그래서 부모들에게 인기가 있다. 또한 한국사이버진흥원 방과후돌봄사 과정은 돌봄협회와도 협약이 되어 있다.

 

한국사이버진흥원에 개설된 자격증들은 자격 기존법에 의거하여 한국직업능력개발원에 정식 등록되어 있다. 자격관리 및 자격증 발급이 이뤄지고 있고 모든 과정은 온라인 수강과 시험으로 본원에서 신규회원이면 신청 가능하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한국사이버진흥원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민간자격증은 표시의무사항에 대하여 공지하고 있다. 표시의무사항은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