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집단감염 발생지역 중심으로 단행할 듯"

▲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연합뉴스
▲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연합뉴스


[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정부가 최근 교회 소모임을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집단 발생이 이어지자 발생 지역을 중심으로 '소모임 금지' 등의 방역조치를 단행할 수 있다고 밝혔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11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소모임을 통해 확진자가 계속 발생할 경우 지역적인 부분을 고려한 방역 조치 강화 방안을 고민하고 있다"고 말했다.

 

윤 방역총괄반장은 지역별 조치에 대해 "해당 지역을 중심으로 시·도 또는 시·군 단위, 또는 몇 개 지역을 묶는 방식이 될 수 있다"고 전했다.

 

그러면서 "다만, 지금 당장 특정 지역에 대한 조치는 검토하고 있지 않으며, 종교계와 협의하고 방역수칙을 지속해서 안내하는 노력을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방역당국은 지난 5~6월에 수도권 내 교회 등에서 집단감염이 이어지자 지난달 10일부터 전국 교회에 대해 각종 소모임 및 단체식사 금지 조치를 취한 바 있다.

 

이후 확진자가 감소하자 같은달 24일 조치를 해제했지만 최근 경기 고양시 반석교회와 기쁨153교회 등 수도권 종교시설에서 집단감염이 발생한 데다 어린이집과 남대문시장 등 지역사회로까지 전파되자 정부는 교회방역 강화를 다시 검토하는 중이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