개인화 마케팅 강화 추진

▲ NH농협카드 CI
▲ NH농협카드 CI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NH농협카드는 개인별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올해 연말까지 고객 세분화 체계 고도화를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회사는 먼저 빅데이터 활용 역량을 진단한 후 ▲페르소나(Persona) 모형 ▲인사이트 모형 ▲개인화 특화모형 등을 고도화해 고객 세분화 체계를 정교화 할 계획이다.

또 고객 세분화 정보와 데이터 마트 생성 등으로 고객 세분화 활용 환경을 구현해 개인화 마케팅 강화를 추진한다는 전략이다.

회사는 고객 세분화 체계 고도화를 기반으로 한 카드 빅데이터 플랫폼 구축으로 데이터 활용 역량 강화 및 고객 체감가치 향상, 각종 사업추진 강화에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고객 세분화 체계를 구축해 쏟아지는 정보들 속에서 효율적인 개인 맞춤 서비스를 제공함으로써 고객들의 편의성을 증대시킬 계획"이라며 "방대한 데이터를 기반으로 차별화된 마케팅 전략을 제공한다면 새로운 수익사업이 될 가능성도 있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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