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투자유치 및 사업아이템 관련 강의 … 4회 강의 동안 300명 이상 참가자 몰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센터장 이가영)은 지난 23일과 30일 양일간 예비창업자 및 창업자를 대상으로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 7월 교육을 진행했다.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는 예비창업자와 초기창업자가 꼭 알아야 할 정보들을 주제로 강의하는 교육 프로그램이다. 6월에는 지식재산권, 재무ㆍ회계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으며, 이번 7월 교육은 스타트업 투자유치와 사업아이템 및 사업계획서 검토에 관한 주제로 진행됐다.

 

지난 23일에는 와우파트너스 김태현 대표가 ‘투자자가 찾아오는 스타트업의 비밀’이라는 제목으로 IR과 피칭에 대한 내용을 강의했으며, 30일에는 엘브이스터디 심규병 대표가 ‘창업아이템, 잘 선정하고 잘 키우는 법’이라는 제목으로 비즈니스모델 발전과 소비자분석에 대한 팁을 전달했다. 

 

낙성 스타트업 언택트 아카데미는 코로나 19 예방 및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자 지금까지 유튜브 라이브(YouTube Live)를 통한 온라인 강의로 진행됐다. 그럼에도 4회 강의 누적 300여 명의 참가자를 기록하며 창업자 및 창업에 관심 있는 시민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앞으로도 (예비)창업자를 육성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한편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만의 차별화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여 나갈 계획이다. 특히 자체 보유한 '스튜디오'를 활용해 1인 미디어 및 크리에이터 관련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진행할 예정이다.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 이가영 센터장은 “지난달 강연 참여자분들의 열기와 성원에 힘입어 빠르게 다음 회차 강의를 준비하게 되었다. 온라인 교육이라 상호작용이 쉽지 않은 환경에서도 많은 관심을 보내주셔서 감사하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가 기획되어 있으니 많은 참여 부탁드린다."고 소감을 전했다.

 

지하철 2호선 낙성대역 안에 위치한 서울창업카페 낙성대점은 오는 8월 중순 재개관을 앞두고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