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 :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
 사진제공 :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

최근 코로나19 확산으로 집에 머무는 시간이 늘어난 만큼, 집을 단순히 거주하는 곳이 아닌 삶의 만족도를 높일 수 있는 공간으로 가치를 높이는 이들이 많아지고 있다. 이에 편리한 아파트의 시스템과 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형태의 단지형 주택 단지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가 주목받고 있다.

 

서울 대체지로 급부상한 고양 삼송지구에 조성되는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기존 아파트와 주택의 장점을 결합한 새로운 트렌드의 주거 상품이다. 

 

주택만의 고유한 특화 설계에 아파트의 편리함을 접목함으로써 주택 주 구매층인 3040세대를 사로잡고 있는 새로운 형태의 주거 상품이다. 주택형별로 개인 정원, 다락, 테라스, 세대공용창고 등 개인 취향에 맞게 독립된 공간을 꾸밀 수 있도록 계획되어 있다.

 

해당 단지는 우미건설과 RBDK가 시행 리츠에 참여하고 우미건설이 시공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사업이 진행되고 있다.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는 고양삼송택지 개발 지구 내 블록형 단독주택용지 9-1BL, 9-2BL(E), 9-2BL(W), 연립주택용지 B-3BL, B-6BL, B-7BL 총 6개 블록에 위치하고 있다.

 

전용면적은 84㎡, 총 527가구가 들어설 예정이며 입주는 21년 10월 앞두고 있다.

 

또한 일부 세대에서는 북한산 조망이 가능하고 오금천을 사이에 둔 양면 입지로 쾌적한 주거 환경을 갖춘 동시에, 전 가구를 남향 위주로 배치해 일조권도 기대된다. 뿐만 아니라 블록형 설계를 적용하여 층간 소음, 주차 문제를 해결하고 개인 취향에 맞게 다락방이나 테라스 등 다양한 공간을 꾸밀 수 있게 한다.

 

더불어 외부 침입을 예방하고 사생활 등을 보호할 수 있도록 CCTV 등 보안시스템을 적용하였으며 단지내에 어린이집, 피트니스클럽, 라곰라운지 등의 입주민 전용 커뮤니티 공간도 마련함으로써 입주민들의 생활편의성과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개발 완료단계인 삼송지구 및 사업지 인근에는 다향한 생활인프라가 구축되어 있다. 

 

스타필드 고양, 롯데몰 은평, 이케아 등의 상업시설 및 은평 성모병원 등 다양한 생활 편의시설이 주변에 있으며, 삼송지구 내 고양오금유치원, 신원중 등이 위치해 자녀 교육 여건도 우수하다. 

 

특히 신분당선 서북부 연장 사업이 예비타당성 조사 중으로 서울 및 수도권 접근성이 보다 좋아질 것으로 예상된다.

 

고양삼송 우미라피아노의 견본주택은 경기도 고양시 덕양구 삼송동에 마련되어 있다. 더불어 코로나19 예방을 위해 견본주택 입장 시에는 사전 열화상 카메라 활용 및 비접촉식 체온 측정을 통해 유증상자를 분류하고 있다. 모든 출입자의 손 소독제 세정과 마스크 착용을 의무화하고 있어 안전하게 견본주택을 방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