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7일 창사 1주년...‘애니코 비전 담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캐릭터’

▲ (주)애니코 조희진 대표
▲ (주)애니코 조희진 대표

[공감신문] 이다견 기자=㈜애니코(대표 조희진)는 제1회 ‘창작그림책 공모전’에 이어,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한다고 16일 밝혔다. 애니코는 20년 이상의 노하우로 영유아 교육사업을 영위하는 기업이다. 이번 캐릭터 공모전은 애니코의 창사 1주년을 맞아 진행하게 됐다.

 

애니코 관계자는 “애니코가 태어난 지 1년이 됐다. 애니코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독창적인 캐릭터를 찾을 예정이다”고 알렸다.

 

그러면서 “애니코는 20년 이상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영유아교육사업에 확실한 비전을 가지고 있는 회사다. 애니코만의 특별한 교육프로그램을 통해 영유아는 즐겁게 놀이하고 배울 수 있다”고 설명했다.

 

‘애니코의 비전을 담은 독창적이고 창의적인 캐릭터’라는 주제로 진행되는 이번 공모전은 7월 17일부터 8월 17일까지 한 달 간 진행된다. 연령 등 상관없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수상작은 9월 초에 발표된다.

 

공모전 수상자에게는 상금도 지급된다. 최우수 수상작(1명)에는 50만원, 우수(1명) 30만원, 장려(1명)는 10만원을 각각 받을 수 있다.

 

애니코 조희진 대표는 “7월 17일, 애니코의 생일을 맞아 캐릭터 공모전을 진행하게 됐다. 이번 공모전 역시, 상생하는 기업이라는 취지에 맞춰 기획했다. 애니코의 특별한 교육을 작가들과 함께 영유아들에게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한편, 접수는 이메일을 통해 할 수 있다. 접수와 관련한 자세한 정보는 ‘애니코’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또한, 모든 출품작은 순수 창작물이어야 한다. 출품한 작품은 일체 반환하지 않는다. 출품자는 출품작이 제3자의 저작권을 침해하지 않도록 주의 의무를 다해야 한다. 공모일정은 사정에 따라 변경될 수 있으며, 심사내용은 공개되지 않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