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로나19 사태가 상시 방역체계로 전환되고 있는 가운데 하반기 그동안 연기된 공무원 및 공공기관의 신규공채 채용문이 열렸다. 주요 공공기관에서 NCS기반의 블라인드채용이 진행되면서 산업체전반으로 확산하는 가운데 NCS직업교육을 선도하는 코리아리크루트(KOREA RECRUIT 김덕원 CEO)가 NCS자격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지난 6월에 전국대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재개했다.

이어 지난 7월 8일과 9일 동서울대학교 50명의 교수진이 제자들의 진로 취업교육을 강화하기 위해 NCS자격증을 취득하여 NCS전문가로 배출 되었다.

또한 KR측은 7월13-14일 양일간에 거쳐 충북 증평 세미나실에서 전국의 경제통상진흥원 정보문화산업진흥원등 산업체전문위원 20명이 참여해 NCS직업교육지도사 1급 자격증을 취득하여 NCS전문가로 배출했다. 7월16-17일에는 이천 호텔인트라다에서 전국대학교 산학협력단 교직원 대상으로 재정관리사 자격검정을 위한 교육과정 진행으로 산단 재정관리사 자격전문가 배출을 앞두고 있다.

코리아리크루트 측은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서 호평이 이어지면서 전국대학교 및 교육기관 등에서 산학협력 전문자격전문가 양성을 위한 수시검정을 위한 교육과정 요청이 쇄도하고 있고 NCS자격증과 재정관리사 인사총무관리자 자격 취득 열풍이 또 다시 불고 있다고 귀띔 한다.

코리아리크루트 자격검정본부(서성인 국장)는 교육부 한국직업능력개발원 오프라인대면 교육시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 교육장 일정거리 두기를 시작으로 교육생 개별 열체크 손소독으로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한 예방수칙을 철저히 준수하고 있다.  

 

KR측은 “91회와 92회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 정부산하 창업전문기관 및 전국대학교 창업보육센터 지자체 공기업 담당관 등이 응시하여 NCS자격 취득을 위한 교육과정이 7월13일과14일 양일간에 성황리에 성료되었다”며 “7월16-17일 이천 인트라다호텔에서 전국대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재정관리사 정기 검정과정과 7월말 전북대학교 교직원 대상으로 수시검정을 위한 대면 교육을 본격 재개하면서 하반기 채용시장의 방향타를 제시하면서 주목을 받고 있다”고 말했다.

KR은 지난해 7월 공정채용 문화 확산하고자 블라인드면접 시 반드시 외부 전문면접위원의 비율을 동수이상으로 위촉할 것을 입법 고시하고 공공기관, 공기업, 준정부 기관 등은 신규채용을 위한 블라인드채용 시 외부 전문면접위원 위촉을 의무화하여 블라인드채용을 진행하는 가운데 블라인드채용전문 자격증을 개발해 주요 공공기관의 NCS활용면접관 전문위원을 추천을 확대하고 있다.  

하반기 한전 코래일 한국주택금융공사등 주요 공공기관에서 신규공채가 이어지면서 엘지화학 롯데그룹 등 대기업들의 신규공채가 뒤따르면서 냉각되어 있던 신규채용 시장에 훈풍이 불면서 취준생들에게 성공적인 직업선택으로 사회진출 할 수 있는 희망의 길이 보이기 시작했다.

NCS전문기업 코리아리크루트 측은 “전국대학교 교수대상으로 취준생의 진로교육을 지원하고자 질본 안전수칙을 철저히 준수한 가운데 대면으로 NCS직업교육지도사 자격전문가 양성을 위한 교육과정을 본격 재개했다.  

배출된 NCS전문가들이 각급 교육기관의 취준생 대상으로 NCS취업사관 교육과정 운영을 위한 NCS기반의 역량기술서 작성과 직업기초능력 문제풀이 인적성검사 직무수행능력 향상을 위한 NCS기반의 진로교육을 진행하면서 전국대학교 등의 교육기관으로 부터 호평이 이어지고 있다”며 “하반기 주요 공공기관에서 NCS기반의 블라인드채용 확산과 함께 NCS자격증 취득 열풍이 불면서 미래 유망자격증으로 부상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