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너진 가치 살리는 것이 정치권에서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최우선 과제"

국민의당 안철수 대표가 15일 국회 의원회관에서 열린 온국민공부방 제6강 '미국-중국 갈등과 협력, 대한민국의 활로는?'에 참석하고 있다./연합뉴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국민의당 안철수 대표는 15일 서울시장 보궐선거와 관련해 "벌써부터 잿밥만 관심있는 정치권에 국민들은 엄청나게 큰 실망을 할 것"이라고 밝혔다.

안철수 대표는 이날 온국민공부방 강연이 끝난 뒤 ‘서울시장 보궐선거를 생각하고 있느냐’는 기자들의 질문에 이같이 답했다.

안 대표는 "지금 선거를 생각할 때인가"라며 "우리나라가 사자(死者)모욕과 피해자의 2차 가해로 (여론이) 완전히 나뉘어져 있다. 도덕 기준 등 여러가지 무너진 가치를 살리는 것이 정치권에서 심각하게 고민해야 할 최우선 과제"라고 강조했다.

앞서, 미래통합당 이준석 전 최고위원이 이날 CBS '김현정의 뉴스쇼'에서 "안철수의 최측근이 서울시장 출마를 어떻게 생각하냐고 물었다"고 발언한 데 대해서는 "측근발 뉴스 그러는 데 믿을 것 하나도 없다"고 말했다.

한편, 안 대표는 온국민공부방 제6강 '미국-중국 갈등과 협력, 대한민국의 활로는?'에서 "북한이 끝내 핵을 고집할 경우 우리는 한미 핵 공유협정 등 국내에 핵무기를 들여오지 않더라도 힘의 균형을 맞출 방법을 찾아야 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