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외서 입국한 확진자 가운데 젊은 연령층 많고 초기에 확진 판정 받는 경우 많다"

윤태호 중앙사고수습본부 방역총괄반장/연합뉴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방역당국이 최근 해외에서 유입된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가 증가하는 것과 관련해 현재 방역체계 내에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밝혔다.

윤태호 보건복지부 중앙사고수습본부(중수본) 방역총괄반장은 9일 코로나19 상황 백브리핑에서 "방역 측면에서는 해외유입 확진자를 격리 조치하는 등 부담되는 부분이 있지만, 충분히 관리 가능한 수준"이라고 말했다.

윤태호 반장은 "해외에서 입국한 확진자 가운데는 젊은 연령층이 많고 초기에 확진 판정을 받는 경우가 많다"며 "보통은 무증상이나 경증상태에서 확진돼 중부권 생활 치료센터 등에서 치료받고 있다"고 설명했다.

윤 반장은 "기저질환(지병)이 있거나 고령 환자인 경우 생활치료센터가 아닌 감염병 전담병원에 입원하는데 그 수가 많지는 않다"고 설명했다.

그는 "광주는 전남권, 대전은 충청권 감염병 전담병원을 이용하는 만큼 해외유입 확진자로 인한 병상 부담이 없다고 말할 수는 없지만, (방역체계 내에서) 감당할 수 있는 수준"이라고 재차 강조했다.

또한, 교회의 소모임, 행사 전면 금지 조치에 대한 종교계의 반발에 대해 "감염 확산을 위해 협조해달라"고 당부했다.

윤 반장은 "역학조사, 확진자 발생 동향 등을 분석한 결과, 교회를 중심으로 한 소모임이나 작은 교회에서 확진자가 많이 나왔고, 관리가 안 되는 '사각지대'가 발견되고 있어 강화된 대책이 필요하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어 "전체 (교회를) 고위험시설로 지정하는 것보다는 특수한 상황에 초점을 둬 방역 수칙을 엄격하게 지킬 것을 당부드린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