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디지털 소통' 힘쓴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구독자 수 16만명 달해

염보라 | 기사입력 2020/07/07 [16:34]

'디지털 소통' 힘쓴 KB국민은행, 유튜브 영상 조회수 1억 회 돌파

구독자 수 16만명 달해

염보라 | 입력 : 2020/07/07 [16:34]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국민은행은 지난 1일 은행권 최초로 공식 유튜브 채널의 총 조회수가 1억 회를 돌파했다고 7일 밝혔다.

 

KB국민은행은 지난 2018년 디지털 혁신을 추진하는 디지털 전환(DT)을 선포, 고객과의 적극적인 디지털 소통을 위한 유튜브 채널의 역할을 강조했다. 이에 금융정보, 유머, 감동, 공감 등의 다양한 주제를 담은 엔터테인먼트 형식의 콘텐츠로 영역을 넓혀 고객 소통형 채널로 확장시켰다.

 

특히 꾸준한 채널 관리와 다양한 콘텐츠 발굴을 통해 시중은행 중 가장 많은 영상을 업로드 했다. 전체 1035개 영상 중 올해 등재된 수는 100개를 넘어섰으며, 올해 7월 현재 구독자 수가 16만명에 이르는 등 'KB 팬덤' 형성에 큰 기여를 하고 있다.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외에도 서브채널 '마니버니'를 운영하고 있으며, 정보성 및 예능형 콘텐츠 제작 등을 통해 소통을 시도하고 있다.

 

한편 KB국민은행은 공식 유튜브 채널 조회수 1억 회 돌파를 기념해 오는 17일까지 구독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 

 

KB국민은행 페이스북을 통해 유튜브 구독 인증샷과 축하메시지를 댓글로 남긴 구독자 중 추첨을 통해 ▲ 1등 5명에게는 '펭수 스마트 그립 톡' ▲ 2등 30명에게는 '스타벅스 아이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할 예정이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유튜브 채널이 성장하는 것에 발 맞추어 금융 정보 외에도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한 것이 좋은 결과로 이어진 것 같다"며 "앞으로도 금융업의 전문성과 고객의 관심사에 집중해 고객들과 소통을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