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직고용은 공정성의 문제도 있지만, 경영상으로 볼 때도 말이 안 된다"

미래통합당 '인국공(인천국제공항공사) 공정채용 TF(태스크포스)' 하태경 위원장과 의원들이 7일 오전 인천 중구 인천국제공항공사를 방문, 구본환 사장과 함께 회의실로 들어서고 있다. /연합뉴스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미래통합당 인천국제공사 공정채용 TF위원들은 7일 공사를 찾아 보안경비 요원의 정규직 직고용 채용 문제에 대해 논의했다.

이날 공사를 찾은 하태경 의원은 면담 후 "올해 공사 매출이 전년 대비 54.7% 줄어들고 지난해 8660억원이던 당기순이익은 3244억원 순손실로 적자 전환할 전망"이라며 "이렇게 매출이 반 토막 나는 경영 악조건에서 확장 경영은 미친 짓"이라고 비판했다.

하 의원은 “직고용은 공정성의 문제도 있지만, 경영상으로 볼 때도 말이 안 된다"며 "청와대나 민주당도 이런 상황을 이해해 줄 것이다. 회사를 살려야지 더 망하게 하는 결정을 지지할 수 있느냐"고 지적했다.

이어 "다행히 공사 측에서도 당장은 채용 발표할 계획은 없고 각계각층에서 의견 수렴하는 시간을 갖겠다고 한다"고 전했다.

한편, 공사 관계자는 "청원경찰직 관련 규정도 개정해야 하고 기획재정부에 정원 확대도 요청해야 해 시간이 걸린다"며 "직고용 절차가 중단되는 것은 아니고 이런 과정을 진행하면서 여러 의견을 수렴하겠다는 의미"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