그룹사별 철저한 분석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

윤종규 KB금융그룹 회장

[공감신문] 염보라 기자=KB금융그룹은 '고객 제안' 제도를 새로 도입했다고 6일 밝혔다.

고객 제안 제도는 고객 중심 경영을 더욱 확대하고 고객의 목소리를 회사 운영에 실질적으로 반영하기 위한 프로세스다.

기존에는 고객의 불편 사항을 접수받아 해당 결과를 안내하는 방식으로 운영했다면, 이 제도는 한 발 더 나아가 고객이 어떠한 주제라도 자유롭게 제안할 수 있도록 한 것이 특징이다.

각 회사별로 철저한 분석과 검토를 거쳐 상품·서비스 개선 등 실제 경영활동에 반영한다는 계획이다. 

KB국민은행을 비롯해 KB증권·손해보험·국민카드·캐피탈·생명보험·저축은행 등 KB금융 계열사를 이용한 경험이 있는 고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상품·서비스·제도 개선·신규 사업 등 다양한 주제를 제안할 수 있다.

연중 365일 24시간 언제든지 제안할 수 있으며, 우수 의견을 제안한 고객에게는 KB포인트리 5만 포인트(1포인트는 1원)를 제공할 예정이다.

KB금융 관계자는 "새롭게 개편 오픈한 고객 제안 제도는 과거의 일회성 이벤트와는 달리 상시적으로 고객의 다양한 목소리를 경청하고 이를 실제로 KB금융그룹에 반영하겠다는 실천 의지를 담고 있다"면서 "항상 고객의 의견을 듣고 고객 눈높이에서 생각하고 고객 중심의 금융서비스 혁신을 위해 노력하는 KB금융이 되겠다"고 말했다.

한편 KB금융 고객 제안은 각 회사의 홈페이지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내 '고객 제안' 메뉴에서 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