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야놀자,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기획전 진행

시설 및 안전 검증된 인증 숙소 전용 카테고리 오픈

전지선 | 기사입력 2020/06/17 [08:08]

야놀자, 한국관광공사와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기획전 진행

시설 및 안전 검증된 인증 숙소 전용 카테고리 오픈

전지선 | 입력 : 2020/06/17 [08:08]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기획전/야놀자

[공감신문] 전지선 기자=글로벌 여가 플랫폼 야놀자(총괄대표 이수진)가 한국관광공사(사장 안영배)와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한국관광공사는 2018년부터 국가 인증제도인 ‘한국관광 품질인증(이하 품질인증) 제도’를 운영하고 있다. 매년 신청 업체 중 서류평가, 총 2회의 현장평가, 심의를 거쳐 시설 및 서비스(60%), 인력의 전문성(20%), 안전관리(20%) 부문에서 총 70% 이상의 우수한 평가를 받은 품질인증 숙소를 선정한다. 특히 현장평가에는 관광 및 인증 분야의 전문 평가단이 방문해 엄격한 품질인증 기준에 따라 철저한 점검을 진행한다.

 

양사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안전한 여행환경을 조성하고, 코로나19로 위축된 여행심리를 회복시켜 국내 관광산업을 활성화한다는 계획이다. 야놀자는 한국관광 품질인증 숙소를 한 곳에서 확인하고 예약할 수 있는 전용 카테고리를 오픈했다. 최근 한옥 숙소에 대한 관심이 증가함에 따라 한옥형 품질인증 숙소 정보도 별도 제공한다. 한국관광공사는 인증 숙소들을 대상으로 특별 위생점검과 컨설팅을 진행해 시설 및 위생 관리를 지원한다.

 

기획전을 기념해 다음달 12일(일)까지 품질인증 숙소 전용 쿠폰팩을 선착순 지급한다. 쿠폰팩은 같은달 19일(일) 투숙 시까지 사용 가능한 총 12만원 상당의 쿠폰 4종으로 구성됐다. 쿠폰 적용 시 인증 숙소를 최대 50% 할인가에 이용할 수 있다.

 

신현석 야놀자 사업전략실장은 “코로나 시대의 여가 형태를 고려해 안전과 위생이 검증된 숙소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이번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긴밀한 민관협력을 기반으로 국내 관광산업 활성화에 적극 기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