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심리케어앱 '마인드위즈'로 코로나 블루 극복

주현웅 | 기사입력 2020/06/16 [15:27]

심리케어앱 '마인드위즈'로 코로나 블루 극복

주현웅 | 입력 : 2020/06/16 [15:27]

 

 

비대면 활동이 늘어나는 포스트 코로나 시대에 개인위생만큼 신경 써야 할 부분이 바로 정신건강일 것이다. 실제로 펜데믹 이후 우울감을 호소하는 이른바 코로나 블루를 경험하는 사람들이 늘어나면서 생활방역 뿐만 아니라 심리방역에도 주의가 필요한 때이다.  

 

이러게 활동반경이 실내로 국한된 요즘 시대에 많은 이들이 호소하는 무기력증이나 스트레스를 스마트폰으로 간편하게 케어 받을 수 있는 앱이 있어 이를 소개한다.  

 

‘마인드위즈’라는 이름의 해당 어플리케이션은 양쪽 귀로 전달되는 청각적 자극을 통해 특정 범위의 뇌파를 유도해내어 심상의 안정과 잠재능력개발을 도와주는 심리케어 프로그램으로, 해당 앱에서 제공하는 청각적 자극에는 백색소음을 포함한 다양한 컬러노이즈와 자연의 소리, 브레인비트 그리고 클래식음악이 있다.  

 

마인드위즈는 이를 통해 수면유도, 집중력향상, 창의력증진, 스트레스 해소, 졸음깨기, 기분전환 등 총 15가지 상황별 심리케어를 지원하며, 간단하게 사용자의 심리상태를 알아볼 수 있는 자가진단테스트도 가능하다.

 

마인드위즈는 핵심기술인 뇌파유도 관련한 특허를 여럿 보유하였으며, 이미 임상시험을 통해 그 실효성을 검증받은 바 있다.  

 

마인드위즈의 모든 앱[마인드위즈 닥터프로(Dr. Pro), 마인드위즈 닥터사운드(Dr. Sound)]은 각 기능별로 15분까지 무료체험이 가능하며, 향후 앱과 연동한 스마트워치와 수면등, 수면밴드 등이 출시 예정이라고 한다.

 

  • 도배방지 이미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