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상선약수 -최성열작가

미술품 경매 전문 플랫폼 ‘큐알아트’가 생태미술의 선두 주자인 최성열 작가의 생태의 역설 시리즈 ‘상선약수’에 대한 판매를 실시한다는 소식을 알렸다.

 

최성열 작가는 홍대 서양화과 출신으로 자연과 인간과의 관계를 상생의 의미로 풀어내는 작품을 선보인다. 생태미술학 박사 학위 논문 부문 1호 학위를 획득한 바 있으며 ‘생태의 역설’ 시리즈는 국내를 비롯해 해외에서도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트인 곳-상선약수’ 작품에서는 생명의 근원인 물이 지구의 모든 존재들에게 평등하게 생명의 힘을 나눠주는 것을 표현했다. 캔버스 위에 오일물감으로 광활하고 장엄한 폭포수를 그려냈으며 수많은 점을 뿌린 다음 그 위에 단색의 흰색 계열의 물감으로 덮은 후 닦아내는 독창적인 방식을 구사하였다.

 

해당 작품은 시원한 폭포수 그림과 함께 생명의 활력을 느낄 수 있으며 지친 심신을 달래주고 있다. 대다수의 미술 평론가들과 단골 컬렉터들은 생태 미술학으로 풀어내는 최 작가의 물에 관한 작품들이 앞으로 어떻게 변용되어 갈지 기대를 모은다는 의견을 내비쳤다.

▲사진: 추억과 마주한 어느날 - 김병구작가

큐알아트는 인터넷 경매 사이트 운영과 함께 전시장 판매를 겸하고 있는 화랑 업체다. 국전 심사위원장 및 심사위원, 국전 대상 수상, 우수상 수상, 특선 수상 작가와 전 현직 미대 교수, 전업 작가 등 유명 작가 작품을 화가로부터 직접 위탁받아 직거래 방식의 할인 판매라는 특성을 지니고 있다.

 

개인이나 기업이 소유하고 있는 소장품 판매 창구 역할을 담당하고 있으며 체계적인 그림판매 및 그림경매 시스템을 통해 유명 화가의 작품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실제 작품을 보길 원하는 고객을 위해 고양시 일산동구 마두역 근처에 오프라인 전시장을 갖추고 있으며 경매작품, 소장품 등을 감상할 수 있도록 상설 전시장을 마련하였다.

 

큐알아트 장용주 대표는 “최성열 작가의 작품은 상하, 좌우가 대칭을 이루고 있으며 평등의 의미를 부여하고 있다. 심신이 많이 지친 요즘 시기에 활력을 불어넣는 역할을 해 자연과 공감을 느낄 수 있다”고 전했다.

 

이어 “큐알아트는 온라인 그림 경매 플랫폼으로 시간과 공간의 제약이 없는 작품 관람이 가능하고 가격적인 면에서도 높은 경쟁력을 자랑한다. 등록된 모든 작품마다 고해상도의 확대사진을 넣어 작품을 직접 보는 것과 같은 느낌을 얻을 수 있다”고 말했다.

 

그림구입 및 경매 문의는 대표전화 및 온라인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공감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